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2%대 급락

URL복사

Thursday, June 25, 2020, 16:06: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2% 넘게 급락세로 마쳤다.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25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2.27% 하락한 2112.37에 장을 마쳤다. 간밤 뉴욕 증시의 급락 소식에 1.4% 가량 하락 출발한 지수는 시간이 갈수록 낙폭을 키웠다.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고조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높였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3만7326명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낙폭이 확대됐다"며 "이 수치는 미국의 코로사 사태 이후 가장 높은 기록이라는 점이 코로나 재확산 우려를 더욱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추가 제재 가능성이 확대되면서 미-EU 무역분쟁에 이어 미중 무역분쟁 확대 가능성이 커진 점도 부담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투자주체별로는 금융투자와 연기금을 중심으로 기관이 1조456억원 순매도를 기록했다. 외국인 역시 2766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1조3037억원 순매수를 기록했다.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44% 오른 달러당 1204.70원을 나타냈다.

 

모든 업종이 파란불을 켠 가운데 증권, 운수장비, 보험, 서비스가 3% 넘게 급락했고 화학, 운수창고, 전기가스도 2% 넘게 내렸다.

 

시가총액 상위주들도 줄줄이 하락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1%대 약세였고 네이버와 LG화학은 3% 넘게 밀렸다. LG생활건강과 현대모비스는 5% 넘게 급락했다.

 

732개 종목이 하락으로 거래를 마쳤고 24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했다. 145개 종목만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20% 내린 750.36에 장을 마쳤다. 시총 10위 내 종목 가운데 셀트리온헬스케어만이 유일하게 빨간불을 켰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