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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1순위 완판...경쟁률 최고 122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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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6, 2020, 16:06:16

624가구 모집에 2만7922명 접수..평균 경쟁률 44.75대 1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1순위 청약에서 접수 마감됐습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25일 진행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1순위 청약에서 62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7922명이 접수해 평균 44.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49가구 모집에 5982명이 몰려 122.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면적 84㎡E주택형이었습니다. 이어 ▲전용 84㎡F(68.53대 1) ▲전용 84㎡A(67.21대 1) ▲84㎡D0(45.64대 1) ▲99㎡A0(36.73대 1)순으로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에서도 명품 입지에 들어서고,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대단지이다 보니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왔다”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청약 당첨자는 내달 2일 발표됩니다. 당첨자 계약은 같은 달 12~18일 7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99-13에 위치합니다. 사전 서류 접수를 마친 청약 당첨자 및 당첨자 세대 구성원 중 1명만 관람 가능합니다. 계약은 당첨자 본인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110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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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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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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