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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삼성전자 호실적에도 쏟아진 매물…1%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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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7, 2020, 16:07:1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1% 넘게 하락하며 나흘만에 약세로 돌아섰다. 삼성전자의 호실적 발표에도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에 나서면서 지수를 압박했다.

 

7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1.09% 내린 2164.17에 장을 마쳤다. 장 초반만 해도 분위기가 좋았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2% 안팎의 급등세를 보인데다, 개장 전 발표한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으면서 지수는 0.64% 상승세로 출발했다.

 

하지만 이내 삼성전자의 하반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매물이 쏟아졌고 이같은 투심 악화는 시장 전체로 번지며 코스피를 하락 반전시켰다. 결국 이날 삼성전자는 3% 가까이 급락하며 마감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실적 중 일부가 1회성 비용이 포함됐다는 점이 부각되며 하반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매물이 출회됐다"며 "외국인의 선물 매도세와 함께 미국의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5만 5000명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등 부정적인 요인도 하락 전환을 유발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900억원대, 4600억원대 순매도했고 개인은 8500억원 이상 순매수를 기록했다.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01% 내린 달러당 1195.70원을 나타냈다.

 

다수의 업종이 하락한 가운데 통신과 전기전자가 2% 넘게 급락했고 전기가스, 운수장비, 의료정밀 등도 1% 넘게 밀렸다. 음식료와 종이목재, 기계는 소폭 올랐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대체로 하락했다. 삼성전자는 2.91% 빠지며 지수 하락을 주도했고 SK하이닉스는 1.4% 내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네이버는 1% 이내의 하락률을 기록했다. 현대차와 엔씨소프트는 각각 2~3%대 약세를 나타냈다. 반면 셀트리온, LG화학, 카카오는 상승 마감했다.

 

상장 이후 사흘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던 SK바이오팜은 전날보다 0.93% 오른 21만6500원에 장을 마쳤다. 장중 -2%대에서 +25%대까지 치솟는 등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다. 이날 거래대금은 2조3000억원을 넘어서며 모든 상장사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했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삼성중공우, 삼아알미늄, 페이퍼코리아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신풍제약, 쌍용차도 20% 넘게 급등했다. 소송 관련 부정적인 소식이 전해진 대웅제약은 17% 넘게 추락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0.1% 내린 759.16을 기록하며 코스피에 비해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메디톡스는 대웅제약과 반대로 소송 관련 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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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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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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