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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만명 접수한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 미추홀구 최다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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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8, 2020, 10:07:40

일반 분양 950가구 모집..평균 경쟁률 12.2대 1
청약 건수 2위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약 2배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GS건설과 쌍용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3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이 미추홀구에서 최다 청약 건수를 경신했습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7일 진행된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의 1순위 청약 결과 일반 공급 950가구(특별공급 377가구 제외)에 1만1572명이 몰렸습니다. 종전에 미추홀구에서 청약 접수 건수 1위였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6173명의 2배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의 평균 경쟁률은 12.2대 1, 최고 경쟁률은 30가구 모집에 1829명이 청약을 신청한 전용 84㎡A타입의 61대 1이었습니다. 이어 ▲전용 84㎡B타입(49.2대 1) ▲전용 73㎡A타입(15대 1) ▲전용 73㎡B타입(7.1대 1) 순으로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력은 물론 일반 분양 절차까지 조합과의 원활한 사업 진행으로 일대 최다 청약 건수라는 좋은 성적이 나왔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미추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은 도시정비 사업이 진행 중인 주안동 주안3구역에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2054가구(일반분양 총 1327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일반 분양분의 주택타입별 가구수는 ▲전용 36㎡ 50가구 ▲전용 44㎡ 149가구 ▲전용 59㎡ 586가구 ▲전용 73㎡ 359가구 ▲전용 84㎡ 183가구입니다.

 

미추홀구의 첫 자이 아파트인 이 단지는 정면에 미추홀근린공원이 있고 원도심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인천 지역을 규제지역에 포함시키는 6·17 대책 전 막차 단지입니다. 재당첨 제한이나 기존 당첨 여부에 관계 없이 당첨자 발표 후 6개월 뒤부터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습니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은 오는 16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7월 27일~8월 2일 동안 정당계약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 214에 위치하며 당첨자 중 사전 방문 예약자에 한해 방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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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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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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