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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틱 브론즈에 반했다”...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라인업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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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9, 2020, 16:07:33

8월 5일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갤럭시Z 폴드2 등 신제품 공개
노트, 일반형·고급형 2종으로 디자인 차별화..폴드2, 화면 커지고 가격 낮출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스틱 브론즈색 예상보다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이 오는 8월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언팩을 한 달여 앞두고,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 실물이 유출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달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 갤럭시 노트20, 포인터로 변신한 S펜…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이번 언팩 2020에서 가장 기대작은 갤럭시 노트20입니다. 삼성 갤럭시 이용자들도 노트2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온라인에선 갤럭시 노트20 디자인과 스펙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하반기 주요 기기들의 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입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8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초청장에도 미스틱 브론즈색의 물방울이 떨어져 왕관 모형으로 완성됐습니다.

 

 

지미이즈프로모(Jimmyispromo)는 지난 8일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의 S펜이 포인터 역할로 색상이나 아이콘 선택은 물론이고, 하이라이트 기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은 일반형과 울트라 모델인 고급형 두 가지를 선보입니다. 일반형의 경우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플랫’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고급형인 울트라 모델은 6.9인치 대화면이며, ‘엣지’로 출시해 두 제품간 차별화를 뒀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신호등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1억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됐으며, 이외에 심도 카메라는 플래시 아래에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의 후면 카메라가 더 커지면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이 전작보다 도드라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100배 줌 대신 이번 노트20 울트라는 50배 줌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0배 카메라 줌을 적용하는 만큼 가격도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20 일반 모델은 120만~144만원, 울트라 모델은 156만~174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제품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를 포함해 블랙, 그레이, 그린 컬러가 예상되며, 국내 출시는 오는 8월 21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 갤럭시Z 폴드2, 화면 더 커지고 가격은 낮아질까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 폴드 신작 2종과 갤럭시 워치3도 함께 공개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경우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 Z플립 5G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갤럭시Z 폴드2는 기존 제품과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접었다가 펼치는 방식으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부착됐습니다.

 

지난달 IT기기 액서서리 업체 피그토우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펼쳤을 때 갤럭시Z 폴드2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더 커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은 전작 보다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업계 안팎에서 전망하는 출고가는 1100달러(약 132만원)로, 기존 갤럭시폴드(1980달러, 약 240만원)보다 100만원 가량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5G는 ‘크램셸’ 형태로 가로축을 기준으로 위아래로 접고 펼치는 제품입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했던 LTE 모델과 디자인이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부 사양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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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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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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