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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단장한 인테리어 전시장 ‘LG지인 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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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9, 2020, 16:07:37

고객·디자이너 소통, 비대면 체험 등 서비스 강화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LG하우시스가 최근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LG하우시스의 플래그십 전시장인 ‘LG지인 스퀘어(LG Z:IN 스퀘어)’를 리뉴얼했다고 9일 알렸습니다.

 

LG지인 스퀘어는 지난 2014년 오픈한 3개 층, 연면적 1690㎡의 대형 전시장입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존(1층), 자재 라이브러리(2층), 쇼룸 겸 고객체험 공간(3층)으로 탈바꿈했는데요.

 

라이프스타일 존에는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과 LG전자의 가전제품으로 꾸몄습니다. 거실, 주방, 아이방, 욕실, 홈오피스, 홈카페, 반려동물 공간과 외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함께하는 ‘디자이너스 트렌드 큐브’를 신설했습니다.

 

자재 라이브러리에는 고객이 디지털 카탈로그, 동영상, 시뮬레이션 기기로 창호·바닥재·벽지·인조대리석 등 제품의 정보와 시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3층에는 프리미엄 주방과 욕실 제품 쇼룸 공간인 동시에 각종 세미나, 쿠킹 클래스 등이 진행되는 소통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고객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 이동 계단 벽면에는 인테리어 공간 및 제품별 고객 문의사항과 해결책을 제시한 ‘고객 페인포인트월(Pain Point Wall)’을 부착했습니다.

 

김희선 LG하우시스 한국영업·마케팅담당 상무는 “LG지인 스퀘어를 고객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구성하고 언택트 체험 제공, 페인포인트 해소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LG지인 스퀘어를 대표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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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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