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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칠리즈, 브라질 헤알화로 거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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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4, 2020, 18:07:03

브라질 헤알화 직거래 시장 상장으로 남미 시장 직접 공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프로젝트 ‘칠리즈($CHZ)’가 브라질 시장에 진출합니다. 브라질 헤알화(R$)로 칠리즈를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이번 상장은 축구, 이종격투기 등 스포츠 관심도가 높은 시장에 최초로 상장된 사례라 관심이 쏠립니다.

 

스포츠 팬 투표 및 보상 앱(응용 프로그램) 소시오스닷컴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회사 칠리즈는 남미 최대 암호화폐 및 디지털자산 거래소 ‘머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자사 가상자산 ‘칠리즈코인’이 상장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남미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머카도 비트코인에는 190명이 넘는 이용자가 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상장을 통해 브라질에서 칠리즈 코인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칠리즈가 남미 지역에 최초로 상장된 거래라 의미가 높다는 평이 나옵니다. 칠리즈 코인과 인구 2억 명이 넘는 브라질 법정화폐와 직접 거래 소통창구가 생기는 셈이기 때문입니다.

 

칠리즈 소시오스닷컴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소시오스닷컴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을 활용해 구단 투표에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칠리즈는 스포츠 단체와 협력하며 팬덤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칠리즈 토큰 파트너는 최근 ‘$BAR’ 토큰을 출시하고 2시간 만에 매출 130만불(약 15억 6000만원)을 올린 FC바르셀로나가 있습니다.

 

이밖에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 로마, 갈라타사라이, CA 인디펜디엔테, 그리고 E스포츠팀 OG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UFC와도 협력을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오는 2020년과 2021년 상반기 중 50개 이상 스포츠 단체가 칠리즈 프로젝트에 파트너로 참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 마켓플레이스 또는 칠리즈 거래소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알렉산더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및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상장을 통해 브라질의 스포츠 팬들과 암호화폐 애호가들의 칠리즈 토큰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레이날도 라벨로(Reinaldo Rabelo) 머카도 비트코인 CEO는 “머카도 비트코인에서 월렛을 다양화시킬 수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며 “이제 고객들은 칠리즈 코인을 통해 독특한 경험에 접근할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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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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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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