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반려동물도 여름준비...쿨방석·영양제 매출 ‘급증’

URL복사

Wednesday, July 15, 2020, 13:07:54

위메프, 3일간 ‘반려동물데이’ 진행..할인쿠폰 등 제공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근 무더운 날씨로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대한 관심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15일 위메프에 따르면 회사가 지난 2주간(6월29일~7월12일)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쿨링제품, 영양제 등 여름용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상세 품목으로는 ▲쿨방석 9.5배(851%) ▲여름옷 4.1배(312%) ▲반려동물 구명조끼 3.3배(233%) 등이 크게 늘었는데요. 이른 무더위로 실내에서 사용하는 쿨링제품과 바캉스용품 수요가 작년보다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반려동물의 기력 보충을 위한 영양제 매출도 2.5배(152%) 증가했습니다. 영양제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소화기능 관련 제품이 매출 상위를 차지했는데요. 영양제와 함께 부드러운 습식사료의 판매도 4배 이상(309%) 늘었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날이 더워지면 반려동물들의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기능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부드러운 습식사료와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위메프는 이날부터 17일까지 반려동물데이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반려동물데이’에서는 건강한 여름나기 제품 위주로 150여개 딜을 선보이는데요. 대표상품은 ▲로얄캐닌 캣·독 사료 ▲대한 프로베스트·이즈칸 캣사료 ▲핏펫 잇츄 덴탈껌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 ▲마즈 시저·그리니즈·템테이션 간식 ▲LG생활건강 유니참 ▲강블리 배변패드 등입니다.

 

3일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깜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타임세일을 통해 ▲트루플렉스 덴탈껌 10p(990원) ▲이나바 챠오츄르 30p(2500원) ▲펫스토리 하우스겸용방석(3900원) 등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판매합니다.

 

이루리 위메프 반려동물팀 팀장은 “올해는 특히 습식사료, 습식간식, 영양제 등 반려동물의 체력 회복 관련 제품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3일간 진행되는 반려동물데이에서 다양한 제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