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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전날 교통사고↑..미성년 피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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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15, 2015, 12:02:52

보험개발원, 車보험 대인사고 발생현황 분석·발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설 연휴 전날 평상시보다 교통사고가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설 당일에는 부상자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설 연휴기간에는 19세 이하 탑승자의 사고피해가 평소보다 60% 이상 많았다.

 

15일 보험개발원(원장 김수봉)과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은 최근 3(2012~2014)간 설 연휴기간(법정공휴일+전후 2) 자동차보험 대인사고 발생현황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교통사고는 설 연휴 전날 3304건이 발생해 평상시 2887건에 비해 14.4% 많이 발생했다. 부상자 역시 설 연휴 전날에 5135명이 발생, 평상시보다 15% 많았다.

 

이 날을 제외한 전체 연휴기간의 사고발생 건수는 평상 시보다 적었다. 이에 따라 사망자수도 적었다. 하지만, 설 당일에 6848명의 부상자가 발생해 평일보다 54.1%나 많았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 발생한 사고피해자는 평상시보다 9.1% 증가했다. 이중 19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피해자는 평상시보다 60% 이상 많았고, 60세 이상 고령 피해자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개발원은 이는 설 연휴기간에 주로 어린이·청소년을 동반한 가족단위 이동 차량이 많고 60세 이상 고령자의 이동은 상대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시간대별 사고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평상시에 비해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의 사망자가 많았다. 부상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37~63% 많았다. 이는 귀성·귀경 등 평상시와는 다른 시간대 운행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설 연휴기간 중대법규 위반으로 인한 사망자수는 평소보다 적었다. 하지만,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부상자수는 평일보다 44.1%,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부상자수는 평일보다 11.9% 많았다. 음주운전과 신호위반도 다수 발생했다.

 

임주혁 보험개발원 팀장은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운전해야 한다특히 새벽시간 운전시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졸음쉼터를 이용하는 등 보다 여유 있는 마음으로 안전운전에 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설 명절에는 음주운전, 무면허, 중앙선침범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많아지는 것으로 나났다이러한 사고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운전자 스스로 각별히 교통법규를 준수하려는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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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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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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