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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컨설턴트, 경력 길수록 직업 만족도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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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1, 2020, 10:07:53

삼성생명, 10년 넘는 컨설턴트 70% 직업 만족
고객은 질병보험 가장 선호..실손·연금보험 順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보험 컨설턴트 대부분은 자신의 직업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경력이 오래될수록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 상품으로는 질병보험이 꼽혔습니다.

 

삼성생명은 21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설문 대상은 삼성생명 컨설턴트 9378명이었으며 설문은 사내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우선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직업 만족도는 비교적 높게 나왔습니다. 10명 중 6명이 컨설턴트 일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불만족을 표시한 컨설턴트는 5.4%에 불과했습니다.

 

직업 만족도는 대체로 경력 기간과 비례했습니다. 1년 미만 경력의 컨설턴트의 경우 56.7%가 만족한다고 응답한 반면, 10년 이상 컨설턴트는 70.2%에 이르렀습니다.

 

컨설턴트 직업에 만족하는 이유로는 자유로운 시간 활용(38.8%)과 성과에 따른 보상(33.5%) 등이 주된 이유로 나타났습니다.

 

컨설턴트가 생각하는 고객들의 선호 상품에는 질병보험이 1순위(37.3%)로 조사됐습니다. 이어 실손(21.9%), 연금(13.7%), 종신(10.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질병보험은 피보험자가 질병에 걸릴 경우 입원·수술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또 보험에 가입할 때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묻는 질문에는 ‘보험료(33.2%)’가 가장 많았으며 보장내용(32.9%), 컨설턴트와의 신뢰(14.4%) 순의 비중을 보였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질병보험 등에 가입을 원할 경우 보험료 수준은 물론 보장 내역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실한 보장설계가 될 수 있도록 컨설턴트와 함께 정기적으로 가입 내역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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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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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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