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기술을 통한 새로운 소통과 연결 경험, 업무 방식을 제한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신제품 5종을 선보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21일 뉴스룸에 갤럭시 언팩 신제품에 대한 세 가지 원칙을 소개하는 기고문을 올렸습니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를 이끄는 수장으로 지난 2월에 이어 갤럭시 언팩 무대에 두 번째 오릅니다.
노 사장은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제품 간의 연결된 경험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여가를 즐기며,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노 사장 “넥스트 노멀 시대 인텔리전트하며 안전한 모바일 기술 선택받을 것”
노태문 사장이 제시한 첫 번째 원칙은 ‘의미 있는 혁신’입니다. 최근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 더 큰 세상과 연결해주는 기술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는습니다.
노 사장은 “넥스트 노멀 시대는 더욱 과감한 혁신을 통해 더 개인화되고 인텔리전트하며 안전한 모바일 기술이 선택받을 것”이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근무하고 외부와 소통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동안 삼성전자는 연구개발에 꾸준히 투자하며, 제품군을 강화해 왔는데요. 대표적인 제품이 삼성 갤럭시 폴드입니다. 노 사장은 향후 폴더블폰과 같은 새로운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을 예고했습니다.
노 사장은 “다양한 라인업의 갤럭시 5G 제품들을 출시해 5G의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갤럭시 언팩에서 그 가능성을 열어보겠다”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노태문 사장은 글로벌 톱플레이어와의 ‘전략적 협력’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구글,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포티파이 등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구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영상통화, 폴더블 등의 사용 경험을 최적화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우 PC간의 메시지·일정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래의 협력은 Xbox 게이밍 분야로 확장될 것을 예고했습니다.
노 사장은 “우리는 혼자보다 함께 일 때 더욱 강할 수 있다”며 “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 사장이 소개한 원칙은 ‘운영 민첩성’입니다. 트렌드를 예측하고, 빠른 결정을 위해 지역사회, 파트너, 임직원이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신속히 변도할 수 있는 탄력적인 조직구조를 강화하고 있다는 게 노태문 사장의 설명입니다.
노 사장은 “운영 민첩성은 비즈니스의 근간이 되기도 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경험과 소비자의 소중한 정보보호를 위해 프로세서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중 계층의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녹스 플랫폼은 전세계 10억명의 갤럭시 사용자 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궁극적으로 모든 갤럭시 경험의 중심엔 고객이 있다”며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지속 확장해 고객 여러분들이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계속 혁신하겠다”고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