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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2분기 영업익 37% 감소...수주는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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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4, 2020, 15:07:02

재무구조 견조..“신 사업 역량 강화 나선다”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코로나 위기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과 영업익은 감소한 반면 수주 실적은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건설은 올해 2분기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5442억원, 영업이익 1539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알렸습니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은 2.9%, 영업익은 37.2% 감소했습니다.

 

공사 수주실적은 2분기까지 총 18조557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올해 연간 수주 목표(25.1조원)의 74%에 해당합니다. 수주잔고는 3.8년치 일감에 해당하는 66조2916억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국내 주택 건설과 현대오일뱅크 정유공장 개선공사 등 플랜트 공사가 본격화되면서 코로나 경제 위기에도 소폭 감소하는 데 그쳤습니다. 수주는 파나마 메트로 3호선, 한남 3구역 재개발 등 국내·외 공사로 전년 상반기 대비 61.6% 상승했습니다.

 

재무구조는 견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건설이 유동비율은 200.2%, 부채비율은 113.3%, 신용등급은 AA-등급입니다. 현금 유동성과 관련된 현금 및 현금성 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은 5조3332억원, 순 현금은 2조5885억원을 확보했습니다.

 

현대건설은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에 투자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알렸습니다. 한국형 뉴딜의 일환인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 중심의 미래 동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 수소연료전지 발전, 해상풍력, 조류발전, 오염토 정화사업 등을 현재 추진 중이며 그린 바이오시티와 스마트시티 개발에 나선 상태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어려운 글로벌 경제 속에서도 설계·기술·수행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로 질적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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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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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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