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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파스넷, 1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추진...“주주가치 제고·책임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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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7, 2020, 10:07:5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오파스넷이 자기주식(자사주) 매입을 추진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에 속도를 낸다.

 

오파스넷은 1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고 27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코로나19 여파로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주가 변동 위험 최소화와 시장과의 소통을 확대 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올해는 주주친화 정책과 책임경영을 본격화 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자사주 취득은 NH투자증권과 신탁계약을 통해 이날부터 약 10억원 규모 자사주를 3개월간 매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파스넷은 주주가치 극대화의 노력과 더불어 실적 향상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파스넷은 지난 5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구축(지역경제분야) 2차산업의 센터사업자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2차 산업 수행과 아울러 그동안 빅데이터 솔루션 확보 및 구축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데이터 유통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빅데이터 융합과 신규 서비스 추진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오파스넷 주주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자사주 매입을 시작으로 증시에서 저평가된 현재 상황을 개선하고, 올해 경영실적 강화와 주가 회복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책임경영과 적극적인 IR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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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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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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