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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온라인 채널 강화...“구매부터 개통까지 비대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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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11:07:00

‘언택트디지털채널 혁신’ 추진..비대면 유통채널 확대 방안
온라인 가입자 혜택·라이브 커머스·키오스크·당일배송 도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도래한 ‘언택트(비대면)’ 흐름에 발맞춰 LG유플러스가 유통채널을 개편합니다. 온라인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가입방식과 배송 등 온라인 통신 구매 경험을 바꾸는 ‘언택트 디지털채널 혁신’을 추진합니다.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는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Live’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등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자 대상 ‘유샵 전용 제휴팩’을 준비했습니다.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사용 요금제 별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제휴카드로 KB국민 심플라이트카드를 발급하면 5만원 환급을 제공합니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유샵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10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비대면 쇼핑 방식으로 떠오르는 ‘라이브 쇼핑’을 온라인직영몰에 도입합니다. 홈쇼핑과 유사하게 실시간 문의에 답변하면서 상품을 판매합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됩니다.

 

무인판매대 ‘U+키오스크’도 확대합니다. 고객이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 후 유심개통과 간단한 CS처리를 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MNO) 중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오는 9월 체험 매장에 보급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과 젊은 층이 많은 대학가 등에서 확대 운영됩니다. LG유플러스는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골라 ‘셀프개통’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어주는 O2O서비스도 시작됩니다. 우선 ‘프리미엄 배송’을 강화해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사면 당일 전문 컨설턴트가 전달하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컨설턴트는 새 휴대폰으로 데이터를 옮겨주는 작업을 대신해줍니다. 고객이 가까운 매장에서 찾아가는 ‘픽업’도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유샵에서는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현금으로 보상받는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면서 홈페이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하고 통신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풀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휴대폰 1회 가격 할인’ ▲선택약정할인은 ‘통신요금 25% 할인’ 등으로 설명합니다. 온라인 구매과정도 5단계에서 3단계로 줄였습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 상무는 “최근 온라인 구매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통신 서비스 구매 경험을 제공해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통신 온라인 쇼핑몰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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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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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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