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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림로봇, 200억 규모 국산 마스크 장비 공급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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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17:07:0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휴림로봇은 ‘탑클라스’와 205억원의 마스크 생산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급 대수는 100대로 덴탈 마스크 생산설비 50대와 KF94 마스크 생산설비 5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금액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116%에 해당한다.

 

100대의 마스크 설비는 총 3차에 걸쳐 공급될 계획이다. 1차 공급 물량은 10대이며 잔여 물량도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휴림로봇은 이미 천안 시험공장과 용인 마스크 생산라인에서 덴탈 마스크 설비와 3단 접이식 마스크 생산설비 라인을 구축해 운영해왔다. 실질적인 마스크 생산을 진행하면서 생산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연속 생산능력을 향상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마스크 설비를 운영하는 ‘운영자 친화적’ 관점으로 설비를 개선해 운영 편의를 높였다.

 

탑클라스 구매 담당자는 “마스크 설비를 위해 검토를 진행한 10여개의 생산설비 업체 가운데 휴림로봇이 생산성과 안정성은 물론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 기업으로 평가받았다”며 “특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업을 중심으로 휴림로봇이 진행해온 산업용 로봇과 연계해 완전 자동화 설비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휴림로봇과 계약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휴림로봇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미 원활한 마스크 생산설비 공급을 위해 천안 본사 D2 공장을 마스크 설비 전용 제조라인으로 변경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수출을 위한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질 향상과 원가 절감을 목표로 다수의 협력사와의 협업을 추진 중이다.

 

휴림로봇 관계자는 “마스크 가격이 안정화되면 결국 원가 경쟁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생산원가를 최소화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기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휴림로봇은 이에 대비하기 위해 기존에 설치된 마스크 장비들과 연동 가능한 다양한 자동화 기기들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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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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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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