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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4분기 올레드TV 매출 확대...출하량 30% 증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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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18:07:32

3분기 수요 이연효과..계절성 극복할 방안 검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올레드TV 출하량이 올해 4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습니다. 3분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수요가 이연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LG전자는 30일 2020년 2분기 실적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날 LG전자는 실적 매출 12조 8338억 원, 영업이익 495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각각 17.9%, 24.1% 감소했습니다.

 

TV와 가전사업은 LG전자 실적을 뒷받침하는 ‘기둥’ 역할을 합니다. 다만 하반기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는 점이 약점으로 꼽힙니다. 상반기에 코로나19로 입은 타격을 하반기에 만회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계절성을 희석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계절성 완화를 위해 B2B(기업간거래) 비중 확대와 제품 기능 다변화, 렌털 확대 등으로 대응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특히 매출 비중과 수익성이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는 ‘신가전’을 중심으로 하반기 가전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렌털사업은 지난달 말 기준 239만 계정을 확보했습니다. 회사 측은 연말이면 270만 계정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렌털 사업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 수준입니다.

 

업계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5.9% 감소한 결과 1조원대 아래로 추락한 VS사업본부에 대해서는 우려하는 시각이 많습니다. 자동차 산업에 코로나19로 인한 충격이 집중된 만큼 LG전자 VS사업본부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LG전자는 내년에도 자동차 부품 수요가 지속 감소하겠지만 기존 수주액이 매출에 반영되며 VS사업본부에서 30% 이상 고성장을 예고했습니다. 수주 규모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수주잔고는 52조원 수준”이라며 “올해 하반기 연말에는 60조원 규모를 보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내부적 수익개선 활동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2021년 흑자로 전환한다는 기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을 내놨습니다.

 

MC사업본부는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가 줄어들며 체질개선 효과가 일부 나타났습니다. 하반기에는 삼성전자에 더해 애플이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LG전자가 주요 스마트폰 시장으로 공략 중인 북미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는 셈입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애플 5G 제품 출시는 전체 시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점한 LG전자에 북미 5G 시장 확대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북미에서는 제조자개발생산(ODM)으로 만든 중저가 5G 스마트폰으로 보급형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전자는 “하반기 시장 상황이 좋아지면 매출 확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혁신제품으로 시장 지위를 회복하면 사업성 개선이 이뤄지리라 본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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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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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LG유플러스, 보안에 7천억원 투자…“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막아야”

[인더필드] LG유플러스, 보안에 7천억원 투자…“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막아야”

2025.07.29 14:53:3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필두로 한 보안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민관협동정보보안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29일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용산 사옥에서 보안 전략 간담회를 열고 3대 보안 체계와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풀패키지를 중심으로 한 보안퍼스트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은 "과거에는 보안이 선택이라고들 했지만 이제는 필수의 영역이다"라며 "최근 정부에서도 보이스피싱과 같은 민생 사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 대응하려 하는 만큼 LG유플러스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간담회를 통해 향후 5년 동안 정보보호분야에 약 7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센터장은 "매년 1200억에서 1500억원 이상 보안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2023년 7월 CEO 직속 보안전담조직 정보보안센터를 신설한 이후 ▲보안 거버넌스 ▲보안 예방 ▲보안 대응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보안을 위한 투자와 인력을 지속 확대하고 내부 체계 점검, 블랙박스 모의해킹 등으로 예방 시스템을 강화해 AI 기반 관제 체계를 통한 사이버 위협을 지속 감시 및 예방하겠다는 의지입니다. 더불어 서비스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강조했습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범죄 조직이 운영하는 악성 앱 서버를 직접 추적하는 모습을 시연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악성 앱에 감염된 휴대전화 단말을 악성 앱 화면과 함께 보여주며 해당 단말로 오는 전화를 마치 경찰(112)이 전화한 것처럼 조작하는 모습과 해당 단말로 112에 전화를 걸어도 범죄 조직의 휴대전화로 전화가 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홍 전무는 "악성 앱이 설치되면 전화를 어디로 걸든 범죄 조직이 가로채게 되고 스마트폰 카메라·마이크 등을 통해 실시간 도·감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피해방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 보안전문상담사를 배치, 대응을 지원하게 하며 경찰과 협력해 피해 현장을 함께 찾는 등 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홍 센터장은 LG유플러스의 보안에 대한 노력을 강조하면서도 민관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도 역설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보이스피싱은 통신사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단말 제조사, 금융권, 경찰, 정부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AI 기술 등 보안 강화를 위한 통신사의 행정적 책임을 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짚었습니다. 또한, 각 기관별 전문성과 연계한 시너지 향상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통신사 혼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뿌리 뽑거나 100% 막을 수는 없다"라며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행정적·법적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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