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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2Q 영업익 156억원…전년比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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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18:07:23

“국내외 백신 공급 집중되는 하반기 호실적 이어질 것”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C녹십자가 2분기 잠정실적을 공시했습니다.

 

GC녹십자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5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36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올랐으며, 세전이익과 분기순손익은 각각 211억원, 13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내수 매출은 백신 사업과 소비자헬스케어 부문이 호조세 보이며 증가했지만, 선적 일정 변동이 있는 해외사업의 경우 2분기 실적 수치가 예상보다 작게 반영된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남반구 국가로 수출하는 독감백신 해외 실적은 예년과 달리 1분기와 2분기에 나눠 반영됐습니다. 수두백신 수출은 선적 일정 조정으로 3분기에 실적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결 종속회사들은 호실적을 냈습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이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28억원의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GC녹십자랩셀은 검체검진과 바이오 물류 등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의 경우 분기 매출 변동 폭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거의 없었지만, 1분기보다는 실적이 증가했습니다.

 

연결 기준 분기 수익성 지표를 보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보다 1.2%포인트 개선됐지만, 영업이익률이 다소 둔화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는 소비자헬스케어 부문 중심으로 마케팅 성격의 비용이 늘면서 판매관리비 비율이 증가한 탓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2분기 전체 판매관리비 비율은 직전분기보다는 2.3%포인트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에 북반구 독감백신 매출 실적이 더해지고 수두백신 수출이 집중되면서 실적 개선세가 더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카카오, 1분기 매출 1.2조...모빌리티 등 신사업 날아 ‘역대 최고 실적’

카카오, 1분기 매출 1.2조...모빌리티 등 신사업 날아 ‘역대 최고 실적’

2021.05.06 09:37:04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가 올해 1분기 계적절 비수기 속에서도 모빌리티, 핀테크 등 신사업 성장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6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1조2580억원을 기록했습니.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575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2.5%입니다. 카카오의 2021년 1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668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3615억원입니다. 포털비즈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1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매출 확대 및 카카오페이의 결제 거래액과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1898억원을 기록하며 전 사업 부문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58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유료 콘텐츠 매출은 글로벌 거래액이 늘어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7%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한 17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130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56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IP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영상 콘텐츠 매출 증가와 음반 유통 호조로 전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1274억원입니다. 1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1조1004억원으로 꾸준한 신규 채용 확대로 인한 인건비 증가,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월 카카오의 ESG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으로 정의하고,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5월 내에 카카오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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