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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코로나 진단키트株 열기 ‘후끈’…2Q 실적에 거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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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4, 2020, 13:08:55

씨젠 등 진단키트주 동반 급등 랠리
2Q 실적 기대 고조..“테마 과열시 옥석 가려야”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국내 주식시장에서 코로나19가 핫 키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종목군별 빠른 순환매 장세가 펼쳐지고 있다. 지난달 코로나19 치료제로 뜨거웠던 시장의 관심이 최근에는 진단키트로 전이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불을 뿜는 모습이다. 진단키트 대장주 씨젠의 2분기 실적이 기대 이상일 것이란 관측이 불씨를 당겼다.

 

◆ 씨젠 필두 진단키트株 2Q 실적 기대↑..주가 고공행진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기준 씨젠은 전 거래일 대비 11.33% 올라 28만 9900원을 기록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코로나19 국면에서 씨젠은 진단키트 대장주로 주목받으며 올해들어서만 790% 이상 폭등했다.

 

씨젠은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며 고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시장의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모습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전분기보다 3배 이상 늘어난 2566억원, 290% 증가한 156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시장의 관심은 다른 진단키트 관련주로도 전이되고 있다. 지난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엑세스바이오, 지난달 31일 30초 만에 코로나19 진단이 가능한 ‘전자코 솔루션’으로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한 드림텍 모두 전날 기준 최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휴마시스도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회사는 지난 7월 셀트리온과 함께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의 해외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혀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됐다.

 

◆ 3분기부터 실적 하락세 전망도..“테마주는 항상 과열 동반”

 

다만 이들 실적이 2분기에 고점을 찍을 것이란 예상과 함께 3분기부터 하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각 나라의 진단키트 재고가 어느정도 쌓인데다 진입 장벽이 낮은 업종 특성상 공급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난달 급등했던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들 역시 얼마 지나지 않아 소강상태에 접어든 만큼 전문가들은 진단키트 관련 종목 투자에 주의를 요했다.

 

정용택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주식 테마주는 늘 과열을 동반한다”며 “과열 테마에는 옥석이 섞여 있을 수밖에 없는데 진실의 순간이 오면 무엇이 옥이고 무엇이 돌인지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신풍제약, 부광약품, 일양약품 등은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중 신풍제약 우선주인 신풍제약우는 코로나19 발생 직전(1월 17일) 5950원에서 전날 기준 20만 500원으로 약 반년만에 주가가 약 33배로 폭등, 3270% 상승했다. 지난달만 128% 이상 뛴 신풍제약 보통주도 같은 기간 952% 가량 폭등했다.

 

이들 종목은 한때 거래대금도 LG화학, 네이버 등 코로나19 이후 주가가 급등한 대기업들마저 제쳤으나 대부분 이달들어 그 상승폭을 반납하면서 조정받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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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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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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