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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글로벌 온라인 이벤트 ‘애니웨어 스쿨 2020’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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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5, 2020, 10:08:56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17시간 동안 전 세계 동시 스트리밍, 한국어 자막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구글이 뉴노멀 시대의 학교를 토론하는 글로벌 온라인 이벤트를 엽니다.

 

5일 구글에 따르면 전 세계 교육 관계자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의 글로벌 이벤트 ‘The Anywhere School 2020(애니웨어 스쿨 2020, 부제: 세상의 모든 학교)’를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구글은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교육 환경의 변화를 주목하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가 새로운 학습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교육 전문가와 관계자의 이야기를 모아 전하는 ‘The Anywhere School 2020’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교육 관련 구글 제품의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연사들의 사전 녹화된 패널토크와 발표 영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는 12일 새벽 3시 애브니 샤(Avni Shah) 구글 에듀케이션 부사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17시간 동안 전 세계 동시에 스트리밍되며, 한국어를 포함한 11개 언어로 자막이 제공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참가자에 한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추후 주요 발표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별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국내 세션은 8월 12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학교’를 주제로 30분간 진행됩니다. 교육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구글코리아의 노력을 공유하는 존리 구글코리아 사장의 발표에 이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코로나19에 맞서 K-에듀 정착을 위한 서울시 교육청의 대표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후 교육 현장의 최전선에서 원격 수업을 시행해온 교사들의 발표가 이어집니다. 서광석 포천 이동중학교 교사와 김용상 논산 대건고등학교 교사가 각각 체육 수업, 비교과 활동을 디지털에 접목한 사례를 발표하고, 홍삼구 천안 북일여자고등학교 교사가 30여 년의 교직생활 중 맞이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험을 나눌 예정입니다.

 

마지막에는 류창동 서울 서연중학교 교사가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를 위한 학교로 나아가기 위해 교육 관련 구성원 모두가 같이 추구해야 할 방향을 시각장애교사의 입장에서 제시합니다.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기술과 도구가 어떻게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지, 그 무한한 잠재력을 보았기에 구글은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학교, 교사, 학부모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The Anywhere School 2020’ 이벤트가 교육자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고 교육의 미래를 함께 논하는 가치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The Anywhere School 202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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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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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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