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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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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6, 2020, 15:08:40

역대 최대 규모 450여종..온라인몰 10% 추가할인·중복할인 등 준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부터 9월 18일까지 44일간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전 채널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작년 추석(410여종)보다 10% 늘린 역대 최대 규모인 450여종 상품을 선보이며, 마이홈플러스 회원과 행사카드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일찍 명절을 준비하는 ‘얼리버드’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챙길 수 있도록 기간별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10% 추가 할인, 삼성·신한카드 10% 중복할인 혜택을 더해 비대면 쇼핑 편익을 더 높였습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상품(이하 행사카드 할인가 기준 표기)으로는 ▲동원 튜나 리챔 100호(3만 6470원) ▲CJ 특별한선택 N2호(3만 3460원) ▲동원 건강한 2호(3만 940원) ▲CJ 스팸 8K호(3만 1600원) ▲동서식품 맥심 커피세트 93호(1만 5050원) ▲LG 생활의 기쁨 선물세트 16호(1만 6900원) ▲정관장 홍삼원(2만 3090원) ▲GAP 사과 배 혼합세트(4만 9000원~6만 9000원) ▲건강 담은 밥상세트(2만 9900원)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8만 7500원) 등을 마련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관심이 높아진 건강 관련 상품도 1~10만원대로 내놨습니다. 주요 상품에는 ▲약사신협 흑마늘진액(2만 6550원) ▲동원 천지인 홍삼절편(3만 5400원) ▲정관장 홍삼원포르테(4만 5490원) ▲GC녹십자웰빙 발효인삼녹용진(4만 9900원) ▲CJ 한뿌리 배도라지달임진액세트(5만 4800원) 등을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선물세트로는 세계 최초로 해조류 부문 ASC 인증을 받은 기장 미역과 고품질 기장 다시마로 구성된 ▲시그니처 ASC 인증 기장미역 다시마 세트(1만 9530원) 쇠고기 오븐로스팅 육포와 5가지 첨가물 없이 무항생제 돼지로 만든 ▲시그니처 육포 혼합세트(3만 9900원, 3+1) ▲시그니처 건강액상차 세트(각 1만 9710원) 등을 내놨습니다.

 

가격대별로는 3만원 미만 실속 세트로 ▲아모레 선물세트 바디&훼이셜스페셜호(1만 2450원) ▲LG 쓰임가득만족드림 선물세트(1만 4900원) ▲아모레 선물세트 려초의방멀티스칼프 기프트호(2만 7930원) ▲진안수삼세트와 홍천더덕세트(각 2만 9900원, 5+1) 등 220여종을 선보입니다.

 

3~5만원대는 축산, 과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이 두루 포진됐는데요. ▲견과품은 곶감세트(3만 9900원) ▲해발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4만 9000원~5만 9000원) ▲남해를 품은 남해안 멸치세트(4만 9900원) ▲매일 상하농원 햄&치즈 선물세트(4만 8000원) ▲양념 LA식 꽃갈비 냉동세트(5만 9900원)등 있으며, ▲CJ 한뿌리 흑삼과 흑마늘 ▲동원 홍녹산 골드(각 6만 5000원)는 1+1, ▲동원 리챔 3호(6만 1800원) ▲정관장 홍삼진황(7만 5200원)은 5+1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로는 한우 DNA 검사와 잔류 항생제 검사를 통과한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장세트(10만 5000원)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13만 3000원) ▲품질인증 제주옥돔세트(17만 9000원) ▲유명산지 국산견과세트(14만 9000원) 등 40여종을 준비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구매한 선물세트는 9월 10일부터 추석 전날인 30일까지 배송되며(신선식품 제외), 신선식품의 경우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배송됩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명절 물가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산지 농가와 제조 협력사 모두 풍요로운 한가위를 누릴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의 다채로운 상품군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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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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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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