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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R안경 시대 열어...‘U+리얼글래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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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1, 2020, 11:08:00

'나에게만 보이는 빔프로젝터’…스마트폰 화면 최대 100인치 구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일반 소비자용 AR글래스(증강현실 안경)를 출시합니다. 기존에 머리에 써야 했던 AR단말을 안경 형태로 경량화한 제품입니다. LG유플러스는 AR글래스를 스마트워치를 잇는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는 11일 서울 용산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R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타트업 엔리얼(Nreal)이 개발한 ‘엔리얼라이트(Nreal light)’에 LG유플러스 5세대(5G) 이동통신 콘텐츠를 접목했습니다.

 

U+리얼글래스는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렌즈를 통해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 주변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착용자 눈앞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주는 방식으로 쉽게 말해 ‘착용자에게만 보이는 빔프로젝터’ 개념입니다. 화면은 100인치까지 확대되며 최대 앱 화면 3개까지 띄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AR글래스는 유선으로 연결합니다.

 

이번 제품은 일반 소비자용으로 세계 최초로 출시되는 AR글래스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에서 B2B(기업간거래) 시장을 공략한 제품을 출시했으나 2000달러가 넘는 가격과 일반 안경보다 5~6배 무거운 무게 때문에 보편화하지 못했습니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디바이스담당은 “지난 6월부터 전국 24개 매장에서 운영한 AR글래스 체험존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는 5인치 스마트폰에서 고개를 들어 100인치 AR화면을 바라보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LG유플러스와 엔리얼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실행되는 모든 앱(응용 프로그램)을 U+리얼글래스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하반기에는 미국 ‘스페이셜(Spatial)’과 협업해 3차원(3D)원격회의 시스템 ‘스페이셜(Spatial)’도 출시합니다.

 

아울러 엔리얼은 화면에서 앱 조작을 스마트폰이 아닌 손짓으로 하는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근 개발자용 도구를 배포했습니다.

 

송대원 미래디바이스담당은 “현실적인 가격대와 경량화된 무게로 AR글래스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자 했다”며 “그간의 5G 서비스가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번 U+리얼글래스는 실제 생활을 바꿔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리얼글래스 출고가는 69만 9000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월 10만 5000원 이상 5G요금제에 가입하고 '스마트기기 팩’을 선택하면 AR글래스를 반값에 제공합니다.

 

다만 당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20’ 뿐입니다. LG유플러스는 “‘LG벨벳’도 서비스 제공을 앞두고 있으며 하반기 출시하는 전략모델에서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연내 LG전자 ‘V50’ 및 ‘V50S’까지 확대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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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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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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