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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개편...백화점 식품관·마트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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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0, 2020, 16:08:58

기존 전통시장에 더해 ‘제휴업체 스토어’ 추가..현대백화점 식품관·홈플러스·GS Fresh 참여
제휴업체 자체 행사·고객 혜택 동일하게 적용..페이 3% 적립 및 멤버십 가입자 4% 추가 적립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가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해주는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마트업체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쇼핑을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가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해 홈플러스, GS Fresh, 농협하나로마트와 제휴를 맺고 '장보기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동네시장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자재와 반찬,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서울·경기 및 경남 일부 지역을 포함한 전통 시장 32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원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하면서 올해 2분기 매출이 2억을 넘어섰습니다. 전체 서비스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5배 증가하며 이용률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개편 이후 선보이는 장보기 서비스에는 마트나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제휴업체 스토어’가 추가됩니다. 이러한 스토어에서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골라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트 제휴사는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전통시장 및 백화점 식품관은 주문 당일 보내줍니다. 제휴사별 행사나 혜택도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평송 장보기 서비스 리더는 “제휴 스토어들을 확대해 나가면서 이용자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오프라인 장보기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장보기 서비스 개편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3%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여기에 추가로 적립 혜택 4%가 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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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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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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