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가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해주는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마트업체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쇼핑을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가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해 홈플러스, GS Fresh, 농협하나로마트와 제휴를 맺고 '장보기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동네시장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자재와 반찬,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서울·경기 및 경남 일부 지역을 포함한 전통 시장 32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원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하면서 올해 2분기 매출이 2억을 넘어섰습니다. 전체 서비스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5배 증가하며 이용률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개편 이후 선보이는 장보기 서비스에는 마트나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제휴업체 스토어’가 추가됩니다. 이러한 스토어에서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골라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트 제휴사는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전통시장 및 백화점 식품관은 주문 당일 보내줍니다. 제휴사별 행사나 혜택도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평송 장보기 서비스 리더는 “제휴 스토어들을 확대해 나가면서 이용자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오프라인 장보기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장보기 서비스 개편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3%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여기에 추가로 적립 혜택 4%가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