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가전제품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6일 올해 들어 LG전자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 380여 개를 올렸다며 채널에 업로드된 제품 관련 영상만 약 2400개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채널에서는 가전제품 사용법을 포함해 유지관리 및 문제해결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에어컨을 비롯한 가전제품 사용량이 증가해 콜센터 전화 연결이나 방문 서비스가 지연될 경우 유용할 것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해외 30개국에서도 가전제품 콘텐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개 국가는 올해부터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제품 정보를 얻고 간단한 문제는 직접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국내에서 서비스 성수기인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두 달동안 영상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4% 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과 별도로 챗봇(채팅 로봇)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지난 2018년에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도입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도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챗봇이 처리한 서비스는 연초 대비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경기도 평택 LG전자러닝센터에 에어컨, 빌트인, 헬스케어 등 각 분야 서비스 전문 교육장 13개를 구축해 서비스 엔지니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