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신차 쏟아내는 메르세데스-벤츠...GLB·GLA·GLE 쿠페 공개

URL복사

Thursday, August 27, 2020, 10:08:35

유튜브 통해 신차 공개행사..내달부터 국내 순차 출시
9종의 SUV 라인업 구축..“다양한 시장 니즈 적극 반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GLB·GLA·GLE 쿠페를 내놓고 SUV 라인업을 대폭 강화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9종의 SUV를 판매하게 됐는데요. 점점 세분화되는 시장 니즈를 적극 받아들여 수입차 1위 입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GLB,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7일 공개했습니다. GLB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모델이고 더 뉴 GLA와 더 뉴 GLE 쿠페는 2세대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입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늘 선보인 더 뉴 GLB와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는 수준 높고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의 요구 사항을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실용적이고 다재다능한 패밀리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

 

2019년 6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두루 갖춘 패밀리 SUV입니다. 더 뉴 GLB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공간 활용성으로 꼽히는데요. 휠베이스가 2830mm에 달하고 2열 레그룸도 967mm을 확보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805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이 나옵니다.

 

한국 시장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M260 엔진이 탑재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모델이 들어옵니다. 직렬 4기통 2.0 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이 8단 DCT 변속기가 맞물리고 컴포트 서스펜션도 기본 탑재됐습니다.

 

 

◇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지난 2013년 1세대가 출시된 더 뉴 G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소형 SUV인데요. 이번에 한국에 선보인 2세대 신형 더 뉴 GLA는 더 넓어진 실내 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더 뉴 GLA는 이전 모델 대비 30mm 길어진 휠베이스, 110mm 높아진 전고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국내에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A 250 4MATIC에는 더 뉴 GLB과 동일한 M260 엔진이 적용됐고, 다운힐 속도 조절 시스템이 포함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도 탑재됐습니다.

 

더 뉴 GLA 250 4MATIC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기본화했습니다.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는 동시에 파노라믹 선루프, 무선 충전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추후 GLA 220 및 고성능 AMG 모델 등을 출시해 더 뉴 GLA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 메르세데스-벤츠의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GLE 쿠페는 ‘럭셔리 SUV 쿠페’라는 세그먼트를 새롭게 만든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2016년 10월 출시된 후 현재까지 4300여 대가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이어왔습니다.

 

완전 변경된 2세대 더 뉴 GLE 쿠페는 오프로드 차량의 역동성과 쿠페의 스포티함을 한 번에 녹여냈는데요,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쿠페 라인업과 유사하지만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부는 SUV의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6기통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한 ‘더 뉴 GLE 400d 4MATIC 쿠페’를 오는 10월 먼저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어 고성능 모델인 AMG GLE 53 4MATIC+ 쿠페, AMG GLE 63 S 4MATIC+ 쿠페를 비롯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날 공개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은 다음달 공식 출시됩니다.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각각 5420만원, 6110만원, 5910만원입니다.

 

오는 10월 선보이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는 1억 1930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연달아 출시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가격 및 상세 제원은 출시와 함께 공개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