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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중소상공인 선정산 ‘퀵에스크로’ 수수료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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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8, 2020, 15:08:25

국내 최저 수준 하루 0.013%로 인하..월 100만원 선정산시 수수료 일 130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가 자사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를 위한 대금정산 금융서비스 ‘퀵에스크로’ 수수료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네이버는 판매자가 일정 금액을 내면 상품 발송 다음 날에 판매 대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현금 유동성을 효율화하자는 기존 취지를 강화하고자 수수료를 더 내리겠다는 겁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28일부터 SME(중소기업)를 위한 팩토링 금융서비스 퀵에스크로 수수료를 일 0.015%(연 5.475%)에서 일 0.013%(연 4.745%)로 인하한다고 이날 발표했습니다. 국내 최저 수준입니다.

 

퀵에스크로는 미래에셋캐피탈과 지난해 4월 선보인 프로그램입니다. 월 거래액 300만원 이상 사업자 매출채권을 매입해 자금을 80%까지 먼저 정산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입점 판매자 자금 회전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했습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지급 정산은 구매자가 상품을 받고 구매확정한 다음날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즉시 구매를 확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배송이 완료된 후 9일이 지나 자연 구매확정이 이뤄졌을 때 대금이 지급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입점업체 판매자가 상품을 보낸 다음 날 바로 판매 대금을 입금 받게 됩니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자체 데이터 기반 FDS(Fraud Detection System) 기술을 도입해 업계 최저 수수료 수준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라고 했습니다. 수수료는 판매대금 건별로 선정산 기간 동안 부과합니다. 100만원 선정산시 일 130원 수수료로 이용이 가능한 셈입니다.

 

네이버는 이에 더해 결제 완료 후 평균 5일에서 6일 안에 정산해주는 ‘빠른 정산 서비스’도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SME를 위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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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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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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