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신세계면세점, 명품 시계 배송에 '발렉스' 도입

URL복사

Tuesday, September 15, 2020, 15:09:14

쓱스페셜, 명품 시계·주얼리 브랜드까지 라인업 확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면세 내수 판매전문몰 ‘쓱스페셜’ 브랜드 라인업을 명품 시계로 확대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발렉스’를 도입합니다.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입니다.

 

15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쓱스페셜(SSG SPECIAL)은 명품 가방과 시계부터 코트, 신발까지 다양한 면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내수 판매 전문 쇼핑몰입니다.

 

이번에 쓱스페셜에 새롭게 추가되는 명품 시계에는 ▲170년 전통 스위스 마린 시계 '율리스 나르덴(Ulysse Nardin)' ▲스와치 그룹 하이앤드 시계 브랜드 '글라슈테 오리지널(Glashütte Original)' ▲자케드로(Jaquet Droz) ▲브라이틀링(Breitling) ▲제니스(Zenith) 등입니다. 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쓱스페셜에서 5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발렉스(VALEX)'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렉스는 현금 수송과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품 배송 업체입니다.

 

일반 택배 배송과는 달리 업체 보안 직원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수령하고, 주문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직접 전달합니다. 또한 차량 내부에 전용 금고, 폐쇄회로(CCTV),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추적기, 경보기 등이 설치돼 있어 분실 등 걱정 없이 제품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며 생필품뿐만 아니라 초고가 명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또한 2030 밀레니얼 세대가 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등극하며 온라인 구매율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에게 단순히 제품을 배송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한 명품의 가치와 격(格)이 함께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살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