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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나라에서 거래' 또봇 달력을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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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15, 14:03:46

미래에셋생명, 증정품이 판매되기도..'로보카폴리·라바' 등 매년 달력제작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미래에셋생명 또봇 달력을 구합니다.”

 

지난 연말,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보험 가입자에게 이벤트로 증정한 또봇 달력이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인터넷상에서 또봇 달력구하기 열풍이 불어닥친 것. 인터넷 카페 중고나라에서는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온라인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달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지난해 1117일부터 연말까지 기간 내 온라인보험에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또봇 달력을 증정했다.

 

미래에셋생명은 매년 고객을 위해 어린이 달력을 제작해 선물했다.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달력을 증정한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미래에셋생명이 제작한 2015년도 어린이 달력은 또봇이 주인공이다. ‘또봇은 만화영화로 방영돼 아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내 로봇 캐릭터다달력의 뒷면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숫자 공부, 색칠 공부, 퍼즐 맞추기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벤트를 통해 또봇 달력을 받은 고객들은 블로그와 각종 맘카페에 인증글을 올렸고, 이내 입소문을 탔다. 글을 본 어머니들 사이에서 또봇 달력이 인기를 끈 것이다. 보험 상품보다 이벤트 증정품인 또봇 달력이 더 많은 주목을 받아 미래에셋생명에서도 놀랐다는 후문이다.

 

이어, 개인 블로그에서는 물론 레몬테라스를 비롯한 각종 맘카페와 중고나라카페에 또봇 달력을 구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회원 간 무료로 달력을 주고받는 나눔을 하기도 했고 중고나라에서 실제 거래가 되기도 했다.

 

미래에셋생명의 어린이 달력은 역사가 꽤 길다. 2005미래에셋생명보험출범 이전부터 어린이 고객을 위해 벽걸이 달력을 제작해 왔다. 탁상용 달력도 제작했으나 매년 새해 선물로 주로 벽걸이 달력이 지급됐다.

 

그동안은 미래에셋생명 금융플라자에서 직접 고객에게 증정하거나 FC가 고객을 만나러 갈 때 선물로 준비해 개별적으로 지급됐다.

 

매년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어린이 달력의 캐릭터는 신중하게 선정된다. 전 임직원과 FC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많은 표를 얻은 캐릭터가 다음 해 달력 주인공으로 정해진다.

 

2008년 달력은 디보’, 2009빼꼼의 머그잔 여행’, 2010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 2011헬로코코몽’, 2012후토스’, 2013로보카폴리’, 2014라바’, 2015또봇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미래에셋생명 어린이 달력의 계보를 이어왔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달력을 통해 꿈과 희망이라는 선물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이 달력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색칠 공부도 하면서 미래의 행복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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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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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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