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오익환 DGB생명 사장은 DGB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한 후 현장 경영에 첫 시동을 걸었다. 직접 현장과 콜센터를 방문해 ‘일일 상담원’으로 활약했다.
오익환 DGB생명 사장은 3월 한 달, 전국 지점을 순방하며 현장 경영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영업가족들과 호흡하며 새로운 비전 공유하고 영업 분위기를 쇄신한다는 계획이다.
오익환 사장은 취임 당시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다.
3개 지역단을 신설해 현장에 대한 밀착 관리로 영업 시 어려움을 적시에 해소하기위해 노력했다. 고객의 Life-cycle에 따른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도 힘을 기울였다.
오 사장은 미국, 유럽의 글로벌 보험회사 Executive로 역임하며 전문지식을 쌓았다.
여기에 국내 대형사에서 경영혁신을 주도하며 얻은 보험전문가 노하우를 더해 현장을 돌며 실질적인 어드바이져로의 역할을 했다.
현장 방문을 마친 후에는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 위해 콜센터를 찾았다. 특히, 헤드셋을 끼고 직접 고객과 상담하며 일일 상담원으로 활약했다. 보험금 지급, 보험계약대출 업무 등을 체험하고 직원·고객과 격식 없이 소통하며 DGB생명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했다.
오익환 사장은 “DGB생명이 그간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생명보험 업계에서 27년간 한길만을 걸어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영업가족 여러분의 피땀 어린 노력과 희생 덕분”이라며 현장중심 경영에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