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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탈모치료기 임상 시험서 모발 밀도·굵기 약 2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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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0:09:00

효능 입증한 임상 연구 발표..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서 첫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 ‘프라엘 메디헤어’ 출시를 앞두고 효능을 입증하는 임상 시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최근 대한모발학회(KHRS) 학술대회에서 프라엘 메디헤어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대한모발학회는 피부과 전문의를 포함해 모발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로 구성된 학술단체입니다.

 

LG전자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의뢰해 진행한 임상 시험에서 확인한 프라엘 메디헤어 효능을 소개했습니다. 발표는 임상 시험 연구책임자 허창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가 맡았습니다.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프라엘 메디헤어를 사용한 참가자의 모발은 사용 전과 비교해 1제곱센티미터(㎠)당 밀도는 21.64% 증가했으며 모발 굵기도 19.46% 두꺼워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상시험 참가자는 제품을 27분 동안 주 3회씩 총 16주 사용했습니다.

 

프라엘 메디헤어는 머리에 쓰는 탈모 치료 전용 의료기기입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습니다. 미국 식품의약처(FDA)로부터 안드로겐성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승인받은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방식을 활용합니다.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는 설명입니다.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 진행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LG전자는 말했습니다. 프라엘 메디헤어는 연내 출시 예정입니다.

 

오상준 LG전자 홈뷰티사업담당은 “안전성과 효능을 기반으로 프라엘만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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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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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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