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6700억원 규모 ‘필리핀 남북철도 제1공구’ 공사 수주

URL복사

Monday, September 21, 2020, 10:09:04

17km 길이 고가교와 2개 역 건설..남북 접근성 높여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필리핀에 공사비 6700억원, 총 길이 17km 규모의 철도를 짓는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8일 필리핀 교통부에서 발주한 필리핀 남북철도 제1공구 공사(Malolos to Clark Railway Project – PKG1)의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1일 알렸습니다. 현대건설이 필리핀 건설시장에 재진출한 건 1986년 ADB(아시아개발은행)본부 신축공사에 이어 34년만입니다.

 

현대건설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총 계약금 약 6700억원(5억 7300만달러)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입니다. 현지업체인 메가와이드(Megawide), 토공 전문건설사인 동아지질과 제휴해 진행하는데요.

 

현대건설은 이중 57.5%의 지분을 보유해 준공 시 3838억원(3억 3000만달러)를 확보합니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입니다.

 

이번 공사는 마닐라 북부 지역에 남북철도 건설사업의 일부 구간을 짓는 겁니다. 필리핀 남북철도는 말로로스(Malolos)와 클락(Clark)을 잇는 총 연장 53㎞, 5개 공구 규모의 철도인데요. 현대건설은 이중 지상 역사 2개와 약 17km 고가교를 세우는 제1공구 프로젝트를 맡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남북철도가 완공되면 수도 마닐라와 클락 간 이동시간을 단축하고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내 교통 문제 완화와 교통 비용 저감 효과도 예상됩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축적된 철도공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에 완성도 높은 인프라 시설을 구축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설계·기술·수행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로 글로벌 탑티어(Top-Tier)의 위상을 지속 제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