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6700억원 규모 ‘필리핀 남북철도 제1공구’ 공사 수주

URL복사

Monday, September 21, 2020, 10:09:04

17km 길이 고가교와 2개 역 건설..남북 접근성 높여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필리핀에 공사비 6700억원, 총 길이 17km 규모의 철도를 짓는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8일 필리핀 교통부에서 발주한 필리핀 남북철도 제1공구 공사(Malolos to Clark Railway Project – PKG1)의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1일 알렸습니다. 현대건설이 필리핀 건설시장에 재진출한 건 1986년 ADB(아시아개발은행)본부 신축공사에 이어 34년만입니다.

 

현대건설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총 계약금 약 6700억원(5억 7300만달러)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입니다. 현지업체인 메가와이드(Megawide), 토공 전문건설사인 동아지질과 제휴해 진행하는데요.

 

현대건설은 이중 57.5%의 지분을 보유해 준공 시 3838억원(3억 3000만달러)를 확보합니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입니다.

 

이번 공사는 마닐라 북부 지역에 남북철도 건설사업의 일부 구간을 짓는 겁니다. 필리핀 남북철도는 말로로스(Malolos)와 클락(Clark)을 잇는 총 연장 53㎞, 5개 공구 규모의 철도인데요. 현대건설은 이중 지상 역사 2개와 약 17km 고가교를 세우는 제1공구 프로젝트를 맡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남북철도가 완공되면 수도 마닐라와 클락 간 이동시간을 단축하고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내 교통 문제 완화와 교통 비용 저감 효과도 예상됩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축적된 철도공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에 완성도 높은 인프라 시설을 구축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설계·기술·수행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로 글로벌 탑티어(Top-Tier)의 위상을 지속 제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