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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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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8:09:22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이번 신제품은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육자회담-닭고기특집’에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청송 닭불고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만든 신제품입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기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양조간장, 양파, 무, 마늘, 사과, 배 등을 갈아 넣어 순하고 깔끔한 간장맛과 국내산 고춧가루로 양념한 고추장맛 2종이 있습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간편한 조리방법이 특징입니다. 따로 해동하지 않은 제품을 프라이팬에 올린 다음, 물 (80ml, 종이컵 반컵)을 붓고 7~8분간 가열하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넣으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닭불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2종은 전국 롯데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골목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골목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있는 메뉴를 재해석해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입니다.

 

먼저 강원도 강릉 순두부 골목의 맛을 담은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는 짬뽕 국물과 순두부가 어우러진 해장 메뉴입니다. 홍합, 오징어, 애호박, 배추 등 각종 해물과 채소가 들어갔습니다.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는 서울 남대문 칼국수 골목 인기 메뉴를 재현했습니다. 가을 제철 재료인 모시조개를 넣어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은 전북 군산 근대화 골목 인기 메뉴인 고추 자장면 맛을 구현했는데요. 자장 소스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넣고 강한 불에서 빠르게 볶아 불향과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로제크림 치즈 왕돈까스는 강원도 원주 돈까스 골목 인기메뉴에서 착안했습니다. 로제 크림파스타와 치즈 왕돈까스가 한 그릇에 담겼는데요. 바삭바삭한 돈까스 식감과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갔습니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버드와이저, 캠핑족을 위한 ‘그릴 패키지’ 출시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됐습니다. 디자인은 무광 블랙이며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크기로 제작됐습니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6만원대입니다.

 

◇ 커피빈코리아, 시그니처 MD 장우산 2종 재출시

 

 

커피빈 장우산은 지난 6월 보라색 콘셉트로 진행한 ‘퍼플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에 처음으로 선보인 기획상품입니다. 출시 하루 만에 품절돼 지난 8월에 수량을 늘려 재입고한 바 있는데요. 8월 재입고 당시에도 소비자들이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며 큰 인기를 끌어 커피빈 시그니처 MD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커피빈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장우산을 리뉴얼했습니다. 먼저 궂은 날씨에도 망가지지 않는 16개 살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기존 클래식퍼플 색상 블랙 우드 손잡이를 좀 더 튼튼한 브라운 우드 손잡이로 변경했습니다.

 

다시 돌아온 장우산은 클래식퍼플과 소프트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색상과 관계없이 1인 2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만 5000원입니다.

 

◇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한정판으로 마련된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로 총 4종 구성입니다.

 

베네브루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에티오피아(250ml)’와 ‘베네브루 커피(250ml)’, ‘더블 베네프레소 유리잔(7oz)’ 구성이며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된 원두를 로스팅 후 소분해 담은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블렌드(10g, 8개입)’와 본체는 스테인리스이며 뚜껑은 트라이탄 재질로 만든 ‘드립 스텐 텀블러(300ml)’로 갖춰졌습니다. 가격은 2만 6000원.

 

상큼 과일청 세트는 시트러스 과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청귤차(480g)’, ‘자몽차(480g)’, ‘레몬차(480g)’ 구성에 가격은 1만 9000원입니다. 마노 세트 2호는 리얼블렌딩 마이크로 그라인딩 원두가 함유된 ‘마노 라틴아메리카(0.9g 10개입, 3팩)’와 ‘마노 아프리카(0.9g 10개입, 3팩)’, 카페베네 머그컵을 함께 담았으며  가격은 1만 4900원입니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전국 카페베네 매장과 온라인몰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는데요. 베네브루 선물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500개씩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예약 주문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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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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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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