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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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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8:09:22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이번 신제품은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육자회담-닭고기특집’에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청송 닭불고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만든 신제품입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기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양조간장, 양파, 무, 마늘, 사과, 배 등을 갈아 넣어 순하고 깔끔한 간장맛과 국내산 고춧가루로 양념한 고추장맛 2종이 있습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간편한 조리방법이 특징입니다. 따로 해동하지 않은 제품을 프라이팬에 올린 다음, 물 (80ml, 종이컵 반컵)을 붓고 7~8분간 가열하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넣으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닭불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2종은 전국 롯데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골목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골목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있는 메뉴를 재해석해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입니다.

 

먼저 강원도 강릉 순두부 골목의 맛을 담은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는 짬뽕 국물과 순두부가 어우러진 해장 메뉴입니다. 홍합, 오징어, 애호박, 배추 등 각종 해물과 채소가 들어갔습니다.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는 서울 남대문 칼국수 골목 인기 메뉴를 재현했습니다. 가을 제철 재료인 모시조개를 넣어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은 전북 군산 근대화 골목 인기 메뉴인 고추 자장면 맛을 구현했는데요. 자장 소스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넣고 강한 불에서 빠르게 볶아 불향과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로제크림 치즈 왕돈까스는 강원도 원주 돈까스 골목 인기메뉴에서 착안했습니다. 로제 크림파스타와 치즈 왕돈까스가 한 그릇에 담겼는데요. 바삭바삭한 돈까스 식감과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갔습니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버드와이저, 캠핑족을 위한 ‘그릴 패키지’ 출시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됐습니다. 디자인은 무광 블랙이며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크기로 제작됐습니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6만원대입니다.

 

◇ 커피빈코리아, 시그니처 MD 장우산 2종 재출시

 

 

커피빈 장우산은 지난 6월 보라색 콘셉트로 진행한 ‘퍼플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에 처음으로 선보인 기획상품입니다. 출시 하루 만에 품절돼 지난 8월에 수량을 늘려 재입고한 바 있는데요. 8월 재입고 당시에도 소비자들이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며 큰 인기를 끌어 커피빈 시그니처 MD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커피빈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장우산을 리뉴얼했습니다. 먼저 궂은 날씨에도 망가지지 않는 16개 살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기존 클래식퍼플 색상 블랙 우드 손잡이를 좀 더 튼튼한 브라운 우드 손잡이로 변경했습니다.

 

다시 돌아온 장우산은 클래식퍼플과 소프트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색상과 관계없이 1인 2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만 5000원입니다.

 

◇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한정판으로 마련된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로 총 4종 구성입니다.

 

베네브루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에티오피아(250ml)’와 ‘베네브루 커피(250ml)’, ‘더블 베네프레소 유리잔(7oz)’ 구성이며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된 원두를 로스팅 후 소분해 담은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블렌드(10g, 8개입)’와 본체는 스테인리스이며 뚜껑은 트라이탄 재질로 만든 ‘드립 스텐 텀블러(300ml)’로 갖춰졌습니다. 가격은 2만 6000원.

 

상큼 과일청 세트는 시트러스 과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청귤차(480g)’, ‘자몽차(480g)’, ‘레몬차(480g)’ 구성에 가격은 1만 9000원입니다. 마노 세트 2호는 리얼블렌딩 마이크로 그라인딩 원두가 함유된 ‘마노 라틴아메리카(0.9g 10개입, 3팩)’와 ‘마노 아프리카(0.9g 10개입, 3팩)’, 카페베네 머그컵을 함께 담았으며  가격은 1만 4900원입니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전국 카페베네 매장과 온라인몰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는데요. 베네브루 선물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500개씩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예약 주문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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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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