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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카카오, 1020 팬심 저격 나섰다... ‘사죠영’ 콜라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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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09:10:20

1020세대 사랑받는 대표 IP인 0(영)-죠르디 활용한 ‘사죠영’ 마케팅 선봬
T다이렉트샵 카톡 채널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50만명 ‘사죠영’ 이모티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가 손잡고 1020 세대에 사랑받는 양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콜라보 마케팅에 나섭니다.

 

5일 SK텔레콤과 카카오는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10~20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라이징 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습니다.

 

사죠영의 세계관(Universe)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영)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콘셉트입니다. 즉 사죠영은 죠르디가 0(Young)해 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오는 7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이폰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합니다. 이모티콘을 포함해 사죠영이 소개하는 SK텔레콤 신규 아이폰 구매 혜택에 대한 알람을 사전에 받을 수 있습니다.

 

두 회사는 카카오톡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에게 통신사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사죠영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사죠영 이모티콘은 다른 채널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한정판 아이템이며, 총 16종으로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신청 고객은 이모티콘 외에도 사죠영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무료로 받습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인스타툰, 굿즈 등에 사죠영 캐릭터를 확대 적용해 두 회사 5G 마케팅에 더욱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5일부터 카카오 니니즈 인스타그램(@niniz_official)에서 사죠영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스타툰’이 6회에 걸쳐 연재될 예정입니다. 또 내달 중으로 사죠영 캐릭터를 입힌 다양한 굿즈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SK텔레콤 0(영)은 2018년 8월 론칭 이후 정식 요금제를 선보이고, ‘0한동’ 앱을 통해 중고생, 대학생, 군인 등에게 전용 데이터와 무료 공연·여행 등 각종 컬처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연간 100만명 이상의 10~20대 고객들이 상시 이용 중인 SK텔레콤의 대표 Segmentation(고객 세분화) 브랜드입니다.

 

카카오가 2017년 선보인 니니즈(NINIZ)의 캐릭터 죠르디는 ‘취업준비생’이라는 콘셉트의 공룡 캐릭터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 반응을 보이며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8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니니마트’에는 하루 평균 3000여 명이 방문 중입니다. 온라인에 연재된 ‘죠르디 24시’ 숏툰은 구독자 수 100만 이상을 달성해 서적으로도 발간, 초판 3000부가 최단 시간에 완판됐습니다.

 

두 회사는 지난해 10월 지분을 맞교환 한 이후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VR 게임 ‘프렌즈 VR 월드’를 출시하고, SK텔레콤 점프 AR 서비스의 대표 캐릭터인 ‘점프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등 5G 콘텐츠 분야 협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10~20대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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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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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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