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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재택족 공략 나선 편의점, 복합기 서비스 이어 ‘한컴오피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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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10:10:00

CU, 한컴오피스 1년권 판매..무인복합기 서비스도 인기
이마트24, 오피스디포와 손잡고 여의도에 협업 매장 열어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재택생활이 길어지자 편의점들이 ‘재택족’을 위한 서비스나 상품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8월 고용노동부가 5인 이상 기업 인사 담당자 400명과 근로자 878명을 상대로 진행한 '재택근무 활용 실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기업 중 재택근무를 운영하는 곳은 48.8%에 달했는데요. 이에 편의점들은 재택근무 관련 서비스를 내놓으며 재택족 공략에 나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CU입니다. 회사는 오는 8일 국내 최초로 ‘한컴오피스 2020’를 실물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해당 제품은 가정·학생용으로 한글, 한워드, 한쇼, 한셀, 한PDF 등 문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품 번호가 들어가 있는 기프트카드 형태로 온라인몰 정상가보다 25% 할인된 가격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지난 7월 CU는 종합대여기업 AJ네트웍스와 손잡고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원룸촌, 대학가, 주택가 인근 100여개 점포에서 500개점으로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5년에 도입한 해당 서비스는 ▲복사 ▲인쇄 ▲팩스 ▲스캔 등이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 어학성적표 같은 전자 문서를 인쇄·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무인복합기 서비스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 올 1분기 이용 건수 성장률은 111.5%였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대됐던 올 2·3분기에는 266.1%를 기록하며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한편 이마트24는 직장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여의도에 ‘오피스디포’와 협업 매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16일 문을 연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에는 신선식품, 주류, 담배 등과 함께 문구, 디지털용품 등 오피스디포 상품을 판매합니다.

 

회사는 여의도점을 시작으로 전국 오피스디포 직영점과 가맹점을 상대로 협업 매장을 늘릴 계획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생활 속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들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이종 간 협업을 통해 재택 시대에 맞는 편의점 역할들을 계속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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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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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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