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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챗봇 신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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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2, 2020, 11:10:10

보험금청구·대출 등 문의 응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이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시스템인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12일 신한생명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스마트창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계약·유지관리 ▲보험금청구 ▲대출 ▲고객지원 업무 등을 응대합니다.

 

또 클릭만으로 질문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요 메뉴 버튼을 챗봇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화면에 담았습니다. 아울러 ▲추천 질의어 ▲자동검색기능 ▲주요업무 처리 ▲폰트·테마 설정 ▲전문상담사 연결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신한생명은 서비스 오픈을 위해 업무와 관련된 약 3만개의 지식 풀(Pool)을 수집했습니다. 여기에 구글의 대화형 AI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우(DialogFlow)’를 동시에 활용해 최적의 답변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상담 이력을 분석해 학습 데이터로 반영하는 과정을 지속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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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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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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