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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인터컨티넨탈, '할로윈 스페셜'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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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6, 2020, 14:10:56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인터컨티넨탈, 할로윈 스페셜 출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호러 콘셉트의 할로윈 디저트를 한정 기간 판매합니다. 더불어 할로윈 홈파티용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와인 마켓도 진행합니다.

 

먼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델리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뉴욕 현지 출신 파티시에 에릭 칼라보케가 선보이는 호러 콘셉트 할로윈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해골 모양을 한 ‘할로윈 초콜릿 케이크(5만원)’ ▲단호박 슬라이스를 구워 펌킨 크림치즈를 얹은 ‘펌킨 타르트(5만 8000원) ▲슈가 페이스트로 미이라를 형상화한 ‘미이라 조각케이크(9000원)’ ▲호박 모양 ‘펌킨 무스 조각케이크(9000원)’ ▲유령 머랭이 올라간 ‘고스트 핫초콜릿(7000원)’ 등 총 5종입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로비라운지도 같은 기간 동안 ‘블러드 치즈 무스 케이크(4만 5000원)’를 내놓습니다 마스카르포네 치즈 무스에 상큼한 체리 필링을 넣고 고스트 장식을 올려 할로윈 무드를 더했습니다.

 

소믈리에 할로윈 홈파티용 추천 와인을 포함해 와인과 맥주 200여종을 구매할 수 있는 할로윈 와인마켓도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합니다. 3일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파르나스타워 1층 별도 공간에서 진행하며, 출입구 일원화와 부스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입니다.

 

◇ 11번가-하이트진로, ‘이슬 캠핑’ 굿즈 단독판매

 

 

11번가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참이슬, 테라, 진로 등 하이트진로의 대표 주류 브랜드의 로고로 디자인한 다양한 ‘캠프닉’(캠핑+피크닉) 용품들을 차례로 선보입니다.

 

준비된 제품으로는 ▲19일 ‘참이슬 X 테라 폴딩박스 세트’를 2만 5000원(1000개) ▲20일 테라를 보다 시원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테라 X 스탠리 텀블러’ 2만 5000원(250개) ▲21일 술병에 꽂아 활용할 수 있는 ‘참이슬 X 진로 코르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소주컵 세트’를 4만원(900개) ▲22일 피크닉 짐들을 담을 수 있는 접이식 보냉카트인 ‘테라 보냉카트’를 2만원(3000개)에 각각 준비했습니다.

 

◇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500mL 용량 출시

 

 

이 제품은 레쓰비 특유의 맛에 천연 헤이즐넛 향을 더한 제품인데요.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돼 평소 달콤한 커피를 즐겨 마시는 커피 헤비유저들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패키지는 ‘그란데’ 문구가 적힌 컵 홀더(Cup holder)가 끼워진 블랙커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보라색을 메인 컬러로 채택하고 뚜껑과 로고에 적용해 기존 레쓰비 그란데 라떼와 구분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미정국수0410, 깊고 진한 ‘사골국수’ 출시

 

 

이번 ‘사골국수’는 약 6개월이 소요된 국수 메뉴인데요. 국내산 멸치로 우려낸 멸치육수에 맑고 담백한 사골국물을 더했는데요. 하얀 국물에 얇게 썬 대파와 김가루를 올려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회사 측은 "사골국물을 활용한 이번 메뉴는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단위의 고객뿐만 아니라, 혼자서 끼니를 해결하는 혼밥족까지도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라며 "미정국수의 사이드 메뉴인 ‘미니밥’이나 ‘쫀득해만두’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번 사골국수는 전국 미정국수 직·가맹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가격은 보통이 4000원, 곱빼기가 5000원입니다. 미정국수는 이번 사골국수를 시작으로 사골얼큰국수, 사골만두국수 등 사골육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미니스톱, 바삭한 식감을 더한 감자순살꼬치 2종 출시

 

 

미니스톱은 고소한맛을 강조한 감자순살꼬치와 매운맛이 특징인 매콤감자순살꼬치 2종을 출시했습니다. 미니스톱이 새롭게 선보이는 감자순살꼬치2종은 닭가슴살을 사용한 순살꼬치에 감자로 만든 플레이크를 꼬치 전체에 둘러 바삭한 식감을 살렸습니다.

 

감자순살꼬치2종은 닭고기에 쫄깃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감자 플레이크로 인해 시간이 지나도 본연의 식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감자순살꼬치는 기존 순살꼬치 대비 낮은 가격(1200원)으로 2개월간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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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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