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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창립 41주년 행사…"쇼핑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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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1, 2020, 09:10:40

구스페어·F/W 시즌 프리미엄 패딩 단독 전개 外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을 맞이해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쇼핑의 모든 것(All That Shopping)’을 주제로 내걸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이벤트 대신 올해 초부터 준비한 특별 상품 행사와 혜택을 강화한 사은 행사에 집중했습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41주년 창립 행사를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한 기획 상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이슈로 떠오른 '집콕' 트렌드를 겨냥한 150억원 규모의 ‘홈퍼니싱 위크’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구스 페어'에 총 60억원 상당의 물량을 준비했는데요. 구스는 ‘호텔 베딩’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최근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고 있는 대표적인 상품군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1월 구스 전문 브랜드인 '소프라움'과 사전 기획을 통해 폴란드산 다운 90%를 사용한 포근한 구스 이불솜으로 가격은 40만원(퀸), 50만원(킹)입니다.

 

또 소프라움과 함께 알레르망, 아이리스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해 토퍼, 베개솜 등 다양한 구스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은 ▲알레르망 구스 이불솜(퀸) 50만원 ▲엘르파리 구스 차렵(퀸) 49만원 ▲아이리스 구스 이불솜(퀸) 54만원 입니다.

 

아우터 단독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패딩 행사에서는 무스너클, 노비스,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해 단독 상품 물량을 전년보다 2배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은 ▲무스너클 코넬리우스 138만원 ▲노비스 헤리티지 140만원 ▲파라점퍼스 고비베이스 113만원 ▲듀베티카 리지 알 아우아 149만원 입니다. 행사 첫 날인 23일 14시에는 100Live 방송을 진행해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 롯데백화점 의류 PB 브랜드 ‘유닛’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선보입니다. 약 8개월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캐시미어 10%, 울 90% 혼방 소재로 가격은 49만 9000원입니다. ‘엘리든 플레이’에서는 전년에 완판을 기록했던 ‘하이드아웃’ 롱플리스 제품 물량을 30% 늘려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이밖에 세인트제임스와 협업해 기존과는 다른 레드 라벨 티셔츠를 11만 8000원에 단독 판매합니다.

 

41주년을 기념한 사은 행사도 준비됐습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4+1’ 숫자뽑기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41개 숫자 중 원하는 숫자 5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당첨 번호는 11월 4일에 공개되며, 5개가 모두 일치한 1등에게는 롯데상품권 100만원을, 보너스번호가 일치한 고객에게는 1천 L.POINT를 제공합니다.

 

행사 마지막 주말인 11월 6알부터 8일까지는 랜덤 사은행사를 진행합니다. L.pay 롯데카드로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 키오스크에서 행사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4만(10%)·3만(7.5%)·2만(5%) L.POINT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창립 행사는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1년 동안 공을 들여 준비한 결과물”이라며, “지난 41년 동안 지속적인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는 창립 41주년을 기념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유통 계열사 7개가 참여하는 2조원 규모 행사 ‘롯데온세상’이 11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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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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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2025.05.14 09:45:5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FläktGroup, 이하 플랙트)을 인수하고 글로벌 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절차는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조단위 인수합병(M&A) 성사는 2017년 전장·오디오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한 이후 8년 만입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냉난방공조(HVAC) 업체로 고객별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인업과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형 데이터센터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시설에 고품질·고효율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대형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성능과 안정성, 신뢰도 있는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플랙트의 데이터센터 설루션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목표 달성이 중요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각액을 순환시켜 서버를 냉각하는 액체냉각 방식인 CDU(Coolant Distribution Unit)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용량, 냉각효율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랙트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DCS Award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데이터센터 외에도 글로벌 톱 제약사, 헬스케어, 식음료, 플랜트 등 60개 이상의 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조사업은 가정과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온습도를 제어하는 산업으로 지구온난화, 친환경 에너지 규제 등으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조사업 중 공항, 쇼핑몰, 공장 등 대형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은 2024년 610억달러에서 2030년 990억달러로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데이터센터 부문은 2030년까지 441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8%의 높은 성장률로 공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나 글로벌 공급 경험, 설계와 설루션 제시 역량을 갖춰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로봇·자율주행·XR 등의 확산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톱 티어 공조 업체 플랙트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빌딩 통합 제어 설루션(b.IoT, 스마트싱스)과 플랙트의 공조 제어 설루션(FläktEdge)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서비스, 유지보수 사업의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중심의 개별공조(덕트리스) 제품으로 공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미국 공조업체 레녹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삼성전자의 기존 판매채널에 레녹스의 판매채널을 더해 북미 공조 시장 공략도 강화한 바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삼성전자는 AI, 데이터센터 등에 수요가 큰 중앙공조 전문업체 플랙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공조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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