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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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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1, 2020, 17:10:48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미니언즈 바나나호빵’을 출시했습니다. 노란색 호빵 안에 바나나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또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림치즈를 활용한 ‘크림치즈호빵’도 선보였습니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넣어 치즈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이 제품은 판매가격 1400원으로, 커피나 우유와 함께 디저트로 간단하게 즐기기 좋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말까지 호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세븐카페 원두커피(HOT)를 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 하이트진로, 스페인 와인의 마스터피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신제품 한정 판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은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Reserve)와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Txakolina)로 2019년 마르께스 데 리스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XR레세르바는 상업적으로 출시하지 않고 와인메이커와 관계자들을 위해서만 와이너리 셀러에 보관해오던 와인으로, 보관용 와인의 배럴(나무숙성통)에 XR이라고 분필로 표시했던 것에 착안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주 품종인 템프라니요를 기반으로 그라시아노를 블렌딩했으며, 24개월간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 후 병 숙성을 거쳐 15만병 한정 생산돼 국내에는 총 360병만 수입됐습니다.

 

감초, 시나몬, 블랙페퍼 등의 화려한 향과 잘 익은 진한 붉은 과일 향, 장기 숙성을 통해 나타나는 오크향이 어우러져 산도감과 탄탄한 구조감, 매끄러운 탄닌과 발사믹 향이 특징인 와인입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는 스페인 북부 피레네 산맥 아래 위치한 바스크 지방에서 전통적으로 생산하는 화이트 와인으로, 토착 포도 품종인 온다라비 주리(Hondarribi Zuri)로 만들어 6개월간 발효통에서 효모 앙금과 함께 숙성해 풍미를 더한 와인입니다. 사과와 배, 자몽 등 감귤류의 상큼한 과일향, 허브와 꽃 향이 조화를 이루는 이 와인은 진한 산도감이 특징입니다. 총 1만 5000병 한정 생산했으며, 국내에는 총 30병만 수입돼 판매됩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의 대표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Reserve)의 매그넘 사이즈(1.5ℓ)도 180병도 한정 판매됩니다. 해당 와인은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 프랑스산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와 차콜리, 레세르바 매그넘은 10월 3째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 오뚜기, ‘X.O. 어묵만두’ 출시

 

 

X.O. 어묵만두 고기는 100% 국산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제품으로 찜기 또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X.O. 어묵만두 김치는 어묵으로 감싼 피에 100% 국산 돼지고기와 김치로 속을 채운 어묵만두입니다. 

 

회사 측은 "만두찜이나 어묵탕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는데요. X.O 어묵만두는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청정원, ‘일상가정식’ 신제품 보양간편식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나주곰탕 ▲얼큰양곰탕 ▲장어탕 등 3종입니다.

 

나주곰탕은 한우사골과 양지를 우려낸 육수에 결대로 썰어낸 소고기를 넣은 제품으로 무즙을 넣어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 얼큰양곰탕은 한우사골 육수에 볶은 고추양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소양 등이 들어갔으며, 생강과 다진마늘을 더해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어탕은 장어 페이스트가 아닌 통장어를 갈아 넣은 제품으로 국내산 우거지와 깻잎으로 비린 맛을 제거했습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기 보관이 가능하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한데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약 5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약 5~6분간 가열하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 동원F&B, 배로 만든 전통 한식 음료 양반 식혜·양반 수정과 출시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과일을 넣어 달콤한 맛을 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한 한식 음료로, 토종 배와 이천 쌀, 영동 곶감 등 국내산 원재료가 사용됐습니다.

 

양반 식혜는 국내산 토종 배를 넣고 만든 경기도 남부 지방 전통 배식혜이며, 이천산 쌀밥을 곱게 갈아 넣어 깔끔한 뒷맛이 특징입니다. 양반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 매운 맛은 줄이고 국내산 토종 배와 영동산 곶감을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습니다.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 가격은 500ml에 1800원이며 1.5L에 35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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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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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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