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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컨소시엄, 과천지식정보타운 3개 단지 동시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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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2, 2020, 09:10:41

22일 1698세대 분양·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 태영건설, 금호산업)이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현재 추진 중인 3개 블록(S4,5,1) 아파트 총 1698세대를 22일 일반분양합니다. 이날 사이버견본주택도 함께 개관합니다.

 

단지별 평균 분양가는 평(3.3㎡)당 S4블록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는 2376만원대, S5블록 과천 르센토 데시앙은 2373만원대, S1블록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는 2403만원대로 결정됐습니다.

 

S4블록에 들어서는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는 지하 2층 ~ 지상 35층, 7개 동, 총 679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별로 세대수는 ▲84B㎡ 90세대 ▲84C㎡ 55세대 ▲84D㎡ 162세대 ▲84E㎡ 81세대 ▲99A㎡ 188세대 ▲99B㎡ 73세대 ▲105A㎡ 20세대 ▲120A㎡ 10세대입니다.

 

S5블록에 조성되는 과천 푸르지오 데시앙은 지하 2층 ~ 지상 28층, 6개 동, 총 584세대 규모입니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84A㎡ 188세대 ▲84B㎡ 146세대 ▲99A㎡ 98세대 ▲99B㎡ 97세대 ▲107A㎡ 55세대입니다.

 

S1블록에 위치한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는 지하 3층 ~ 지상 29층, 4개 동, 총 435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74A㎡ 183세대 ▲74B㎡ 56세대 ▲74C㎡ 77세대 ▲84A㎡ 96세대 ▲84B㎡ 23세대입니다.

 

 

 

3개 단지는 동시 분양됩니다. 청약일정은 같지만 당첨자발표일이 달라 중복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은 30%는 과천시 2년이상 거주자 1순위 당해, 20%는 경기도 2년이상 거주자 1순위 기타, 나머지 50%는 서울,인천,경기도(2년미만) 거주자 1순위 기타 순으로 모집합니다. 

 

전용면적 기준 85㎡ 이하는 가점제 100%이며, 85㎡ 초과분은 가점제 50%, 추첨제 50%로 모집합니다. 85㎡ 초과분 청약시 가점제/추첨제 구분 체크는 없으며, 가점제에서 모집완료시 자동으로 추첨제로 전환됩니다.

 

3개 단지 모두 계약금 20%, 중도금 60%, 잔금 20%로 계약이 진행됩니다. 중도금대출은 9억 이하 주택형에 기존 주택 담보대출이 없을 시 투기과열지구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인 최대 40%까지 가능합니다.

 

 S4블록과 S1블록은 대우건설이, S5블록은 태영건설이 시공합니다.입주는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가 2021년 12월, 과천 푸르지오 데시앙은 2023년 4월,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는 2023년 6월로 예정됐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의 경우 이미 2019년 분양을 준비하면서 착공에 들어가 현재 골조공사까지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단지들에 비해 입주가 빠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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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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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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