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3분기 매출 9% 줄어...당기순이익·수주는 개선

URL복사

Thursday, October 29, 2020, 10:10:26

3분기 매출 1조 8963억, 영업익 1029억
당기순이익 18%↑..수주잔고 2조원 증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3분기 영업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줄고 당기순이익과 수익성, 수주실적은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우건설은 매출 1조 8963억원, 영업이익 1029억원, 당기순이익 560억원의 3분기 잠정 영업실적(연결기준)을 29일 공시했습니다.

 

작년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13.5%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7.9% 늘었습니다. 

 

1~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5조 8453억원, 영업이익 3050억원, 당기순이익 170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누계 매출은 현재 연간 목표(9조 500억원)의 65%까지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3193억원)에 비해 4.5% 감소했습니다. 

 

수익성은 다소 개선됐습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의 비중을 나타내는 영업이익률은 1~3분기에 5.2%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0.2%p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총이익률은 10.5%로 작년과 같았습니다.

 

누계 수주 실적은 8조 4745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7조 4226억원) 대비 14.2% 증가했습니다. 이는 올해 수주 목표인 12조 7700억원의 66%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누적 일감인 수주잔고도 현재 35조 2941억원을 보유 중입니다. 지난해 말 잔고인 32조 8827억원보다 약 2조 5000억원 가량 많습니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주택건축 3조 7644억원 ▲플랜트 8278억원 ▲토목 1조 856억원 ▲연결종속기업 1675억원으로 주택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대우건설은 3분기까지 올해 목표치의 76%인 2만 5994세대의 주거상품을 공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내 분양이 일부 순연되고 해외 공사도 지연돼 매출이 소폭 줄었으나 차츰 정상화 되고 있어, 연말부터 경영실적 반등이 기대된다”며 “투자개발형 리츠, 드론, 전기차, 생활안전 분야 등 신성장동력 발굴 성과도 이어가며 지속 성장하는 영속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