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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2 시리즈 국내 출시...이통3사, 기념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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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30, 2020, 12:10:04

온·오프라인 출시 행사..현장 체험공간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애플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를 일제히 출시하며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30일 SK텔레콤은 서울 마포구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아이폰 신제품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유튜브에서 생중계합니다.

 

아이폰 구매 수요가 높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행사에 힙합가수와 프로게이머를 초청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하는 퍼포먼스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 예약 비중은 9대1로 조사됐습니다.

 

색상별 예약 비중은 ‘그래파이트’와 ‘퍼시픽블루’가 각각 30%를 나타냈습니다. 저장공간별로는 128GB(기가바이트)와 256GB 비중이 40%로 높았습니다.

 

KT는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습니다. 유튜버 ‘가전주부’가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KT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3일 동안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행사를 진행합니다.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 세계 최초 ‘자전거 식당’을 마련해 방문자에게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하는 이색 행사를 벌입니다. KT 아이폰 가입자는 반값 할인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에 마련한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출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틈만나면 Z맘대로’라는 이름으로 열린 행사는 신제품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습니다.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된 신기능을 소개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20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에 아이폰12 시리즈 체험 공간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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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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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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