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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팜, mRNA 치료제·백신 CDMO 신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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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3:11:29

사업개발실 신설..책임자로 양주성 박사 영입
mRNA 합성에 필요한 핵심기술 특허 출원 완료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에스티팜이 mRNA 유전자를 이용한 치료제와 백신 CDMO 신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대표이사 직속인 mRNA 사업개발실을 신설하고, 유전자치료제 전문가 양주성 박사를 사업개발실장으로 영입했습니다.

 

2일 에스티팜은 "이번 신사업 진출은 급성장하는 mRNA 치료제와 백신 시장을 선점하고, 미래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경제 종합 미디어 마켓워치는 mRNA 치료제와 백신 시장규모가 2020년 11억 7000만 달러(약 1조 3300억 원)에서 2026년까지 연평균 8.7% 이상 성장해 21억 2000만 달러(약 2조 4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mRNA 기반 백신이 상용화에 되면 시장규모는 더욱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번 신사업 진출을 위해 에스티팜은 mRNA를 합성할 때 필요한 분자 안정화 핵심기술인 5’-캡핑(Five Prime Capping) RNA 합성법의 국내 특허 출원을 지난 10월에 완료했으며, 국제 특허 출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mRNA 기반 기술 연구와 생산을 위해 반월공장에 신규 장비와 설비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아울러 대량생산에 필요한 자체 효소의 생산 기술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6월과 8월에는 국내와 미국에서 mRNA 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로 항암 백신에 대한 자유 주제와 항바이러스 백신에 관한 자유 주제로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했는데요. 현재 국내와 미국에서mRNA 연구를 진행 중인 대학과 바이오 업체 등과의 전략적 제휴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그동안 에스티팜이 쌓은 세계 최고 수준인 올리고핵산치료제 CDMO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mRNA CDMO로 사업 확장을 우선 추진할 예정이다”며 “mRNA 사업개발실장 양주성 상무 유전자 치료제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mRNA를 이용한 항바이러스 및 항암면역치료제 분야의 자체신약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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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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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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