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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동서식품, 맥심 카누 돌체라떼·민트초코라떼’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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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7:11:4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동서식품, '맥심 카누 돌체라떼·민트초코라떼’ 2종 출시

 

 

동서식품이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맥심 카누 돌체라떼', '맥심 카누 민트초코라떼' 2종으로 각각 8개입·24개입 두 가지 규격으로 출시됩니다.  

 

카누 돌체라떼는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한 후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한 제품으로, 커피 전문점 연유라떼 같은 조화로움과 완성도 높은 맛이, 카누 민트초코라떼는 초콜릿과 청량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풍미가 특징입니다.

 

신제품 2종 모두 민트와 초콜릿, 연유 등 제품의 주요 특성을 반영한 색상과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 ‘발렌타인 싱글 몰트 그 비밀을 만나다’ 팝업 스페이스 오픈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Ballantine’s)이 서울 인사동에 있는 코트(KOTE)에서 오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열흘간 ‘발렌타인 싱글 몰트 (Ballantine’s Single Malts) 그 비밀을 만나다(Too Good to Hide)’ 라는 주제로 팝업 스페이스를 엽니다.  

 

팝업 스페이스 내부는 전통과 컨템포러리함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발렌타인이라는 역사를 지닌 위스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감성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를 위해 곳곳마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요소들을 더했습니다.

 

발렌타인은 이번 팝업 스페이스 오픈을 기념해 새로운 발렌타인 싱글 몰트 제품인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8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페이스는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 입장 가능하며 평일은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은 오후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됩니다. 이번 팝업 오픈 기간 방문객 안전을 위해 매일 전체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며, 입장 시 발열 체크, 마스크 제공 그리고 손 소독제를 비치해 방역 지침을 준수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거리두기를 위해 인당 5분 간격으로 입장하며 그룹당 입장 인원을 최대 10명까지로 제한해 운영됩니다.

 

◇ 삼양사 어바웃미, 상쾌환과 협업 신제품 ‘상쾌환 마스크’ 출시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피부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와 손잡고 ‘상쾌환 마스크’를 출시합니다. 상쾌환 마스크는 달아올라 붉고 건조해진 ‘술톤 피부’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팩으로 헛개나무열매추출물, 효모추출물, 어성초추출물 등이 들어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상쾌환을 연상시키도록 제품 포장을 디자인했습니다. 대나무와 식물성 리오셀 소재를 블렌딩한 마스크 시트에는 홍조를 표현했으며, 건조한 피부에 맞게 수분 젤리 제형 에센스로 제작됐습니다.

 

상쾌환 마스크는 2일부터 어바웃미 홍대 플래그십 매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1번가를 통해 한정수량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가격은 장당 2000원, 5개입 세트 9900원입니다.

 

◇ 배스킨라빈스, 11월 이달의 맛 ‘아이스 호떡’ 출시

 

 

‘아이스 호떡’은 호떡 아이스크림에 호떡 시럽 리본을 넣어 호떡 속에 들어있는 시럽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바라기씨·호박씨·땅콩 분태로 구성된 ‘씨앗 믹스넛’과 ‘떡 다이스’를 넣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이달의 맛 케이크로는 ‘라이언 호떡해(2만 2000원)’를 선보입니다. 바닐라, 아이스 호떡,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등 총 세가지 맛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으며, 동그란 라이언의 머리 위에 호떡 누르개를 올린 모양입니다.

 

이와 함께 카라멜 아몬드와 시나몬 호떡 소스가 들어간 ‘라이언의 호떡 블라스트(R사이즈, 4800원)’와 ‘아이스 호떡’과 견과류를 담은 ‘아이스 호떡 모찌(3000원)’도 출시합니다.

 

◇ 현대약품, ‘다스림 녹용꿀물’ 리뉴얼 출시

 

 

새롭게 선보인 ‘다스림 녹용꿀물’의 패키지는 불로장생을 상징하는 열 가지 사물인 십장생(十長生) 중 산(山)과 물(水), 사슴(鹿), 구름(雲)을 일러스트로 적용해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스림 녹용꿀물에는 사양벌꿀과 녹용추출물이 함유됐으며, 용량은 한 병당 180mL입니다.

 

 ◇ 동화약품, 액상 간기능 개선제 ‘헬민리버스액’ 출시

 

 

헬민리버스액은 1982년 출시되었던 동화약품 헬민200연질캡슐의 브랜드 컨셉을 잇는 신제품입니다. 헬민200연질캡슐은 간기능장애의 보조치료에 좋은 간장약으로 인기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에는 간 기능 개선과 육체피로 회복을 위한 주요 성분이 함유됐습니다.

 

헬민리버스액은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50㎎과 비타민 B1, B2를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 장애로 인한 육체피로 및 전신권태 증상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블랙베리 향을 첨가해 맛을 더했으며 100ml 용량으로 출시됐습니다.  

 

동화약품 헬민리버스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 기능 개선 효능∙효과를 인정받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할리스커피X오리온, 추억 속 간식 ‘밀크 카라멜’ 담은 겨울시즌 음료 출시

 

 

‘오리온 밀크 카라멜 마키아또’는 밀크 카라멜과 커피 조합으로 탄생했습니다. 에스프레소에 생우유와 크림으로 만든 밀크 카라멜 베이스가 들어갔습니다.

 

할리스커피는 시그니처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입니다. 윈터 벨지안 초코는 기존 벨지안초코에 초콜릿 토핑을 추가해 벨기에산 다크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만든 것이 특징이며 겨울 한정 메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고구마라떼는 100% 국내 영암산 고구마를 그대로 쪄서 넣은 ‘우리 고구마 라떼’로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할리스커피는 주산 한라봉과 감귤을 활용한 음료와 겨울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음료도 내놨습니다.

 

‘제주 한라봉 감귤 스무디’는 겨울 제철 과일인 한라봉과 감귤 과육이 함께 어우러진 스무디이며,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제주 감귤 레몬그라스’는 감귤 향이 강한 과일 차(茶)입니다. ‘홀리데이 뱅쇼’는 진하게 우려낸 포도과즙에 다양한 과일 토핑을 더한 무알코올 음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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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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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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