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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업계, 신차효과 앞세워 내수 ‘선방’...수출절벽은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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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8:11:16

기아차 국내외 판매량 모두 증가..‘카니발’ 10월 가장 많이 팔린 차
현대차 수출 회복세 이어 ‘선방’..르노삼성 해외 판매 약 90% 감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완성차업계가 지난달 국내와 해외 판매량 실적에서 격차가 발생하며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전반적으로 내수가 선방하는 동안 해외 판매는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2일 현대차·기아차·한국지엠·쌍용차·르노삼성 등이 발표한 판매실적을 종합하면 국내 자동차 5개사는 지난달 총 70만782대를 국내·외에서 판매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국내 판매량은 0.4% 증가했고 수출은 1.4%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해외 판매를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6만5669대로 전년 대비 1.2% 늘었습니다. 해외 판매는 32만278대로 전년 대비 5.2% 감소했으나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현대차는 ‘그랜저’ 1만 926대를 필두로 ▲아반떼(8316대) ▲쏘나타(5670대) ▲팰리세이드(6514대) ▲제네시스 G80(5268) 등 고른 판매량을 가져갔습니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공장 생산량이 줄면서 판매량도 덩달아 감소했습니다.

 

기아차는 국내·외 판매량이 모두 늘었습니다. 국내 판매는 4만8009대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해외에서는 21만7705대를 팔아 1년 전보다 7% 늘어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카니발’은 지난 9월에 이어 두 달 연속 월간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지난달에는 그랜저를 제치고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자리에 올랐습니다. ▲쏘렌토(7261대) ▲K5(5459대) 등도 탄탄한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지엠은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5% 증가한 7064대를 기록하며 전월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해외 판매량은 2만4327대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국내에서 2582대, 1774대 팔리며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에 국내·외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지난달 올해 들어 월 최대 판매 실적을 냈습니다. 국내에서 전년 대비 5.4% 감소한 7612대를 판매했지만 해외에서 같은 기간 20.2% 증가한 판매량 2585대를 달성했습니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 출시에 따른 티볼리 판매증가 및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에 따른 계약물량 증가에도 신모델 출시에 따른 일시적 생산조정으로 이달 내수 판매는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올 뉴 렉스턴 정식 출시가 오는 4일로 예정된 만큼 지난 7월 이후 계속된 판매 회복세가 이어지리라 전망했습니다.

 

르노삼성은 수출 부진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르노삼성은 지난달 1년 전보다 49.2% 감소한 7533대를 판매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7141대로 같은 기간 15.0% 줄었습니다. 국내에서 ‘QM6’와 ‘XM3’가 각각 4323대, 2034대 판매되며 선전했지만 해외 판매는 392대에 그쳐 전년 대비 93.9%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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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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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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