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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기관 3거래일 연속 ‘사자’에 상승…2357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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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4, 2020, 15:11:58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스피가 기관의 3거래일 연속 순매수세에 힘입어 소폭 상승 마감했다. 미국의 대선 개표 추이에 따라 등락을 반복한 코스피는 미국 시간 외 선물의 급등으로 강세를 유지했다.

 

4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4.01포인트(0.60%) 오른 2357.32에 장을 마쳤다.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미 대선 이후에는 코로나 재확산, FOMC, 경기 회복 둔화 이슈 등으로 하락 전환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젼략팀장은 “오하이오와 펜실베니아가 트럼프 우위로 돌아서자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크게 유입되며 미국 나스닥 선물이 한때 4% 넘게 급등했다”며 “그러나 코로나 상황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과 경기 회복 둔화 가능성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주체 별로는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82억원, 1671억원씩 내던지며 지수에 부담을 줬다. 반면 기관은 3439억원이나 사들이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업종별로는 서비스업, 음식료품, 의약품이 3% 이상 급등한 가운데 비금속광물도 1% 대의 상승 폭을 기록했다. 유통업, 운수장비, 증권, 건설업, 섬유의복 등도 소폭 상승했다. 반면 보험, 종이목재, 기계, 금융업, 화학, 운수창고, 전기가스업, 은행, 철강금속 등은 약세였다.

 

시가총액 상위 10곳도 삼성전자와 LG화학이 소폭 떨어진 것을 빼면 모두 상승 마감했다. IT업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각각 5.48%, 6.84%씩 치솟은 가운데 바이오업종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도 4% 넘게 올랐다.

 

이 밖에 신작 게임의 사전예약을 앞둔 엔씨소프트는 7% 넘게 상승했고, 모건스탠리 지수 신규편입 이슈가 있는 SK바이오팜도 6% 이상 올랐다. 이에 반해 바이든 테마주인 한화솔루션은 트럼프의 예상 밖 선전에 8% 이상 빠졌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 대비 8.51포인트(1.04%) 오른 826.97을 기록했다. 소폭 하락한 씨젠을 제외한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이 일제히 상승했고, 바이오주의 강세 속에 알테오젠은 8% 가량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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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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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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