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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엘비제약, 건강기능식품에 신약 개발 노하우 접목…“치매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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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4, 2020, 14:11:28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에이치엘비(028300)의 신약 생산기지로 거듭난 에이치엘비제약(구 메디포럼제약)이 치매 시장 공략이 가능한 인지기능 개선 제품을 네오크레마와 공동 개발한다. 건강기능식품에 신약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세계적 수준의 인지기능 개선 제품을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에이치엘비제약은 기능성 식품 소재 기업인 네오크레마와 건강기능식품 뇌 건강 신소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네오크레마는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단백질 소재 등 기능성 식품원료와 식품첨가물을 공급하는 식품소재 기업이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 건강기능식품의 대량 생산 기술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원료는 MIT(매사추세츠공대) 연구자들에 의해 개발된 것으로, 미국 내 임상연구 결과 인지 장애를 가진 성인의 전반적인 인지 능력 개선을 확인했다. 현재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인지개선을 위한 제품에 해당 미네랄을 주요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나 국내에는 아직 도입된 사례가 없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를 위한 협의체 구성, 제품 상용화 및 제반업무 수행, 관련 결과물에 대한 공동 명의로서의 지적재산권 출원 협력, 확보한 제품과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화 지원 과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인지개선, 기억력 개선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1조 2000억원 규모다. 국내 치매 환자 현황을 보면 65세 이상 인구 중 약 75만명이 치매를 앓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따른 치매관리비용은 2010년 8조 7,000억 원에서 2050년에는 134조 6,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치매의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 환자에게 처방할 수 있는 치료제가 제한적인 상황이다. 인지기능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이 국내에 도입된다면 치매 치료의 선택지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10%~15%가 치매로 발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매로 발전하기 이전 단계에서 치료 효과가 훨씬 커 많은 제약업체들이 경도인지장애 단계에서의 효과적인 치료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박재형 에이치엘비제약 대표는 “오는 2021년에 해당 미네랄을 개별인정원료로 등록할 예정”이라며 “세계최초로 갈락토올리고당을 상용화한 네오크레마의 소재 전문 기술과 퇴행성 뇌질환에 특화된 에이치엘비제약의 신약개발 역량을 합쳐 세계적 수준의 인지기능 개선 제품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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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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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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