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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11월 쇼핑 트렌드는 ‘서바이벌 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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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1, 2020, 10:11:15

‘빅스마일데이’ 기간(1일~8일) 판매 데이터 분석
생활소비재 객단가↓..고단가 디지털·가전 객단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들이 생활용품은 더 저렴한 가격에 대량 구매하면서도, 고가 상품은 거침없이 구매하는 소비형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11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옥션·G9가 동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에서 1인당 평균 객단가가 지난해와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저가 생활소비재 객단가는 감소한 반면, 고가 상품 객단가는 오히려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실제 판매추이를 살펴보면 ▲모니터·프린터(57%) ▲노트북·PC(49%) ▲모바일·태블릿(49%) ▲생활·미용가전(43%) ▲가구·인테리어(28%) 등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품목들의 객단가 상승률이 1~5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바디·헤어(12%) ▲출산·육아(11%) ▲가공식품(10%) ▲생필품(-2%) ▲언더웨어(-7%) 등 비교적 가격대가 낮은 생활소비재 객단가는 소폭 증가에 그치거나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객단가 추세는 차이를 보였지만, 생활소비재와 고가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모두 늘었습니다. 대표적인 생활소비재인 화장지·물티슈와 세제·세정제는 각각 25%, 19% 올랐습니다. 바디케어와 구강케어 등 욕실용품도 각각 35%, 17% 더 팔렸고, 육아용품인 기저귀는 59%나 증가했습니다. 이밖에 생수(21%), 면류(22%), 즉석밥(13%), 축산가공식품(51%) 등도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고가 제품군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재택근무와 재택수업 영향으로 PC 판매량은 37% 증가했고, 대형주방가전인 냉장고와 식기세척기는 37%, 31%씩 더 팔렸습니다. 이밖에 명품의류(189%)와 명품신발(107%), 명품시계(37%) 등 명품류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소비형태는 빅스마일데이 판매 실적으로도 나타났습니다. 지난 10일 18시 기준 실시간 판매 실적 랭킹을 보면 G마켓에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누적 매출 21억 2000만원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누적 매출 14억, ‘깨끗한나라 순수브라운 3겹 화장지’는 7억 6000만원을 기록하며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옥션에서는 ‘LG전자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가 누적 매출 5억을 올리며 2위를,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는 1억 4000만원, '베베숲 프리미어 물티슈'도 1억4000만원 등 생필품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해동 이베이코리아 영업기획실 실장은 “필수구매 품목에는 가성비를 꼼꼼히 따지면서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고가제품에는 기꺼이 지갑을 여는 이른바 플렉스 소비를 엿볼 수 있다”면서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가격대별로 제공되는 할인쿠폰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더욱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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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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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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