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전산센터 이전 작업으로 오는 21일 대출 서비스와 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9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체크카드 결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 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케이월드(JCB·유니온페이) 카드의 해외 결제 등은 21일 토요일 자정부터 30분간 이용이 제한됩니다.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에서의 단기카드대출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결제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 등은 21일 자정부터 1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홈페이지(인터넷·모바일)는 같은 날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이용이 어렵습니다.
또 ▲카드 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이용한도, 결제계좌, 결제일, 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 조회·사용 ▲리브메이트 앱 ▲자동응답서비스(ARS)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 대출 ▲자동차·올리스 금융 ▲대학등록금 납부 ▲각종 자동납부 등록 등은 21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아울러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KB페이(앱카드) ▲ISP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 등도 21일 자정부터 6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됩니다.
챗봇 서비스 ‘큐디’는 20일 오후 6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전산센터 이전에 따른 일시 중단 서비스 현황과 자세한 이용 제한 시간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