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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공기청정 기능 갖춘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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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0, 2020, 10:11:00

휘센 상업용 최초로 공기청정 기능..냉난방 면적 각각 131.8㎡·100㎡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선보입니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휘센’ 상업용 에어컨 최초로 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됩니다.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은 각각 131.8제곱미터(㎡), 100㎡입니다. 공기청정 면적(181㎡)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Certification Air Condi 받았습니다.

 

신제품은 ▲1차로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 미세먼지를 필터에 모으면서 걸러주는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를 줄여주는 광촉매탈취필터 등 공기청정 기능을 갖췄습니다. 광촉매탈취필터는 6개월에 한 번 햇볕이나 형광등 불빛으로 건조하고 극초미세먼지필터와 프리필터는 각각 6개월, 2주마다 물로 세척하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먼지센서는 기존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에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먼지센서보다 공기중에 있는 먼지양을 정확하게 감지하도록 개선했습니다. 편의성 측면에서 제품 외관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온도·풍량·운전상태·공기질 상태 등을 보여줍니다.

 

신제품은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앱 LG씽큐(LG ThinQ)로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원입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냉난방 성능은 물론 공기청정 기능, 사용성 등을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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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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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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