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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고화력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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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5, 2020, 10:11:08

초고화력 인덕션 판매량 40% 증가..하이브리드 제품까지 라인업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국내 최대 출력 단일 화구를 갖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5일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최대 화력 3300와트(W) 화구를 포함해 인덕션 화구 2개에 하이라이트 화구 1개가 있습니다. 3300와트는 플러그 타입 단일 화구 기준으로 국내 최고 화력입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3300와트 고화력을 갖춘 인덕션 신제품을 처음 출시했습니다. 초고화력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최근까지 ‘LG 디오스 3구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늘었습니다. LG전자는 기존 ‘와이드존 인덕션’과 ‘3구 인덕션’에 이어 이번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까지 선보이며 초고화력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제 시험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입회한 가운데 LG전자가 실험한 결과 3300와트 고화력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동급 LG전자 가스레인지보다 조리속도가 최대 2.5배 빠릅니다.

 

상판 소재는 ‘미라듀어’를 장착했습니다. 독일 특수유리전문업체 쇼트가 개발한 소재로 일반 유리보다 긁힘에 강하다는 설명입니다. 신제품에는 스마트폰 ‘LG 씽큐’ 앱에서 원격으로 전원을 끄거나 화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안전 기능도 있습니다. ▲고온으로 인한 인덕션 코일 손상을 줄이는 ‘220도(℃) 내열 코일’ ▲상판에서 발생하는 열로부터 코일을 보호하는 ‘고성능 단열재’ ▲전압이 낮거나 높을 경우 제품을 보호하는 ‘고전압·저전압 보호설계’ 등 17가지의 안전장치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신제품 출고가는 144만원입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초고화력 제품군을 확대해 고객들이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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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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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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