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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고화력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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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5, 2020, 10:11:08

초고화력 인덕션 판매량 40% 증가..하이브리드 제품까지 라인업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국내 최대 출력 단일 화구를 갖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5일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최대 화력 3300와트(W) 화구를 포함해 인덕션 화구 2개에 하이라이트 화구 1개가 있습니다. 3300와트는 플러그 타입 단일 화구 기준으로 국내 최고 화력입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3300와트 고화력을 갖춘 인덕션 신제품을 처음 출시했습니다. 초고화력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최근까지 ‘LG 디오스 3구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늘었습니다. LG전자는 기존 ‘와이드존 인덕션’과 ‘3구 인덕션’에 이어 이번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까지 선보이며 초고화력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제 시험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입회한 가운데 LG전자가 실험한 결과 3300와트 고화력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동급 LG전자 가스레인지보다 조리속도가 최대 2.5배 빠릅니다.

 

상판 소재는 ‘미라듀어’를 장착했습니다. 독일 특수유리전문업체 쇼트가 개발한 소재로 일반 유리보다 긁힘에 강하다는 설명입니다. 신제품에는 스마트폰 ‘LG 씽큐’ 앱에서 원격으로 전원을 끄거나 화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안전 기능도 있습니다. ▲고온으로 인한 인덕션 코일 손상을 줄이는 ‘220도(℃) 내열 코일’ ▲상판에서 발생하는 열로부터 코일을 보호하는 ‘고성능 단열재’ ▲전압이 낮거나 높을 경우 제품을 보호하는 ‘고전압·저전압 보호설계’ 등 17가지의 안전장치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신제품 출고가는 144만원입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초고화력 제품군을 확대해 고객들이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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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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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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