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오늘부터 은행內 대기고객 10명 이내로 제한한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28, 2020, 07:12:01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에 맞춘 銀강화책 시행
점포 내 고객인원 제한..출입구엔 ‘고객대기선’ 마련
“상담고객 간 최소 1.5m 거리..일부 창구 폐쇄할 수도”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코로나19 재확산으로 28일부터 은행 영업점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층 더 강화됩니다. 지점 내 대기고객 수를 10명 이내로 제한하고, 인원제한으로 입장하지 못한 고객은 출입구에 마련된 고객 대기선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에 맞춰 28일부터 ‘은행 영업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책’이 추진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점 내 고객 수를 제한한다는 점에서 은행권이 지금까지 시행한 대책 중 가장 강력합니다.

 

은행 지점에서는 가급적 대기고객을 10명 이내로 제한하고, 입장하지 못한 고객은 표시된 고객대기선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는 고객간 거리도 2m 이상 유지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지점 내에서도 한 칸 띄워 앉기 등으로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창구에서 칸막이 설치를 확대해 고객과 직원간 감염가능성을 최대한 차단하고, 칸막이 설치가 어려운 경우에는 상담고객 간 거리를 최소 1.5m에서 2m 이상으로 유지할 방침입니다.

 

영업점 공간이 부족해 충분한 거리를 유지할 수 없다면, 일부 창구를 폐쇄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됩니다. 예를 들어 5개의 창구를 운영 중이나 상담고객 간 거리가 1.5m 미만인 경우, 2‧4번 창구는 폐쇄하고 1‧3‧5번 창구만 운영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러한 조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와 연말연시 금융수요 증가 가능성 등을 고려해 ‘방역강화’ 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개별 은행에서 기본원칙을 유지하되 각 영업점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일상적인 은행 업무는 인터넷 등 비대면채널을 최대한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배너